레이저 인쇄 시 이중으로 잔상(겹침)이 생깁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레이저 인쇄 시 이중으로 잔상(겹침)이 생깁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복합기
증상 출력물상태/소모품관련 > 글자겹침/이중화상(잔상) > 레이저 인쇄 시 이중으로 잔상(겹침)이 생깁니다.
날짜 2015-10-29 조회수 2,957

예상 원인

  • 1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두꺼운 용지를 사용하여 인쇄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정품 토너 카트리지 사용하시나요?

2단계두꺼운 용지를 사용하신다면, 드라이버에서 두꺼운 용지로 설정해봤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드라이버에서 두꺼운 용지로 설정해보십시오.

    두꺼운 용지 설정방법

조치 방법

비정품(재생/리필) 토너 구별하는 방법 (크롬칩 상태)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로 재생, 리필토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 긁힘, 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표시부 참조)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표시부 참조)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 구입 방법

1. 인터넷 창에서 주소를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ww.3366.co.kr 접속 안내 이미지

2.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소모품/액세서리' ▶ 컴퓨터 주변기기를 클릭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메뉴에 소모품/액세서리를 선택 후 컴퓨터/주변기기를 클릭함

3. 아래와 같이 나타난 화면에서 방법1) 또는 방법2)와 같이 소모품을 검색합니다.
  • 방법1) 제품모델명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경우 사용 : 우측상단에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 방법2) 제품군(예:잉크젯) 및 소모품을 선택하여 검색 시 사용 : 좌측하단에서 해당 소모품을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방법1)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제품군별 모델 검색에 모델명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검색됩니다. 방법2) 사이트 가운데 보이는 팩스소모품, 프린터 소모품, 복합기 소모품에서 잉크, 토너, 드럼, 기타 등 해당항목을 선택하여 진입합니다.

방법1) 모델명으로 검색하면 해당 모델에 들어가는 소모품만 보입니다.방법2) 소모품 선택하여 진입하면 오른쪽에 제품과 모델명을 선택하여 자세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위의 사이트 외 서비스 센터, 대리점 등에서도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입 가능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두꺼운 용지로 설정하는 방법

1.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또는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 보기 항목 클릭 안내 이미지장치 및 프린터 아이콘 클릭 안내 이미지

2.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 아이콘 선택 후 프린터 속성 →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 버튼 오른쪽을 클릭하여 설정 진입합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프린터 속성 클릭 안내 이미지프린터 속성에서 기본 속성 클릭 안내 이미지

3. 인쇄기본 설정 ▶ 용지 탭 ▶ 용지 종류 ▶ 두꺼운 용지로 변경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쇄기본 설정 ▶ 용지 탭 ▶ 용지 종류 ▶ 두꺼운 용지로 변경 후 확인 안내 이미지

※ 겨울철 레이저 계열을 저온 상태로 장시간 방치한 경우 이중잔상, 흐림 발생 시 전원을 켠 후 1~2시간정도 기다린 후에 출력하여 인쇄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