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지점검 램프에 불이 켜지고 작동이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3,000


용지 걸림 제거방법 

상태 램프(LED) 빨간불 켜지고 작동이 멈춘 상태는 해당 모델별 상태 확인 및 스마트 패널 또는 이지프린터 매니저화면 알림메시지를 통해 확인 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레이저 및 컬러레이저 제품군의 경우 램프(LED) 확인


- 하기 램프상태 확인법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판단합니다. (제품마다 사용설명서 내용이 다릅니다.)

표시등(LED)

상태

설명

상태

꺼짐

제품이 오프라인 상태입니다.

녹색

깜박임

제품이 데이터를 수신 중인 상태이거나 인쇄 중인 상태입니다.

켜짐

  • 제품이 온라인 상태이며, 사용 가능합니다.

빨간색

깜박임

  • 사소한 문제가 발생하여 사용자가 조치할 때까지 대기중인 상태입니다. 디스플레이 메시지를 확인하세요.

문제가 해결되면 제품이 다시 작동합니다.

  • 카트리지에 토너가 얼마 남아 있지 않습니다. 토너의 예상 카트리지 수명이 다 되어 갑니다. 교체할 새 카트리지를 준비하세요. 토너를 재분배하여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토너 고루 섞기 " 75쪽 참조 ")

켜짐

  • 토너 카트리지가 예상 카트리지 수명에 거의 도달했습니다. 교체할 새 카트리지를 준비하세요(" 토너 카트리지 교체 " 77쪽 참조)
  • 덮개가 열린 상태입니다. 덮개를 닫으세요.
  • 제품이 데이터를 수신중인 상태이거나  인쇄 중인 상태일 때 용지함에 용지가 없습니다. 용지함에 용지를 넣어주세요.
  •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여 작업을 멈춘 상태입니다. 조작부의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세요.(" 오류 메시지 이해 " 102쪽 참조)
  • 용지 걸림이 발생했습니다.("  용지 걸림 해결 " 95쪽 참조)


- 상태 램프(LED)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마다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프린터 토너 램프 위치 상태램프 LED

※ 구모델의 경우 스마트패널을 사용하지만 신규모델은 스마트패널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 패널이 설치 안 된 경우 Easy Printer Manager 설치 사용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응용프로그램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Easy Printer Manager를 설치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모델명 검색후 설치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시에도 에러 상태 진단 가능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 방법 :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해당모델 선택, '기본' → 하단 '프린터 상태 정보' 클릭

- 스마트패널 및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확인하여 실행 후 에러상태를 확인합니다.


스마트 패널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스마트 패널 위치

스마트 패널 위치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용지 걸림이 발생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로 용지 제거하는 방법 

- 모델명을 정확하게 확인 후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 [문제 해결 -> 용지 걸림]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제공된 "문제해결 동영상" 정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CLX-3305 계열 스캔 커버를 열어서 보이는 걸린 용지가 안 빠지는 경우

① 제품 상단 스캔커버를 열고, 뒷면커버를 열어 왼쪽에 보이는 초록색 레버를 옆으로 눌러 롤러를 내립니다.

① 롤러 내리기

① 롤러 내리기  


② 롤러를 내린후 걸린 용지를 화살표 방향으로 살살 당기면서 제거합니다.

② 용지 천천히 당겨 제거하기

② 용지 천천히 당겨 제거하기 


③ 롤러를 올리고 뒷면 커버를 닫고, 스캔커버를 닫습니다.


- SCX-3405 계열 용지가 걸렸는데 안 보이는 경우


① 제품 스캔 장치와 내부 덮개를 열어줍니다.

① 덮개 열기

덮개 열기 


② 토너 카트리지를 꺼낸 후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② 토너 꺼내기

토너 꺼내기  

③ 용지 제거하기

용지 제거하기  


③ 토너 카트리지를 다시 넣습니다.


④ 내부 덮개를 닫고, 스캔 장치 덮개도 닫습니다.


용지함에 용지가 있음, 덮개 열린 상태 확인, 제품 자체 이상 점검 여부 확인방법  

※ 구모델의 경우 스마트패널을 사용하지만 신규모델은 스마트패널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 패널이 설치 안된 경우 Easy Printer Manager 설치 사용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응용프로그램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Easy Printer Manager를 설치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모델명 검색후 설치 방법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시에도 에러 상태 진단 가능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 방법: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해당모델 선택, '기본' → 하단 '프린터 상태 정보' 클릭

- 스마트패널 및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확인하여 실행 후 에러상태를 확인합니다.


스마트 패널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스마트 패널 위치

스마트 패널 위치

스마트 패널 위치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앞 덮개와 뒷덮개 확인

1) 용지함에 용지가 들어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덮개가 열린 상태인지 확인하여 덮개를 정확히 닫아주십시오.(제품마다 위치 다름)

앞덮개 확인 위치

뒷덮개 확인 위치

앞덮개 확인 위치

뒷덮개 확인 위치


3)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여 작업을 멈춘 상태로 전원코드 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서 켜 본 후에도 동일하다면 점검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