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터에 ‘용지없음’ 에러가 표시됩니다.

  • 날짜 2013-04-29
  • 조회수 84,194


예상 원인 

  • 용지가 용지함에 들어있지 않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 용지가 용지함에 올바르게 들어있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용지 종류가 잘못 설정되어있는 경우 발생할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PC에서 용지없음 에러가 뜰때 

PC에서 대기문서 삭제 방법   

1.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실행 창 열기 란에 Control printers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Control printers 입력


2.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 인쇄 작업 목록 보기 ’ 클릭해 주세요.

인쇄 작업 목록 보기 클릭모든 문서 취소 클릭


3. 대기 문서 목록 보기 창에서 [프린터] → ‘ 모든 문서 취소 ’ 클릭해 주세요.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4.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 ‘ 예 ’ 클릭해 주세요.

모든 문서를 취소하시겠습니까 예 클릭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 문서 삭제 방법 

- 대기 문서 삭제가 잘 안되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보세요.


 1. 바탕화면에서 [내PC]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 클릭해 주세요.

내PC 마우스 오른쪽 관리 클릭


2.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 [중지] 클릭해 주세요.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클릭 → 서비스 클릭 → Print Spooler 클릭 → 중지 클릭


3.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열기] 란에 ' Spool ‘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열기 란에 Spool 입력 후 확인


4. 탐색기 창에서 ‘ PRINTERS ’ 더블 클릭해 주세요.

탐색기 창에서 PRINTERS 더블클릭


5. 대기 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삭제] 클릭해 주세요.

대기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삭제 클릭


6.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 [시작] 클릭해 주세요.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 시작 클릭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 후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이미지


네트워크 공유 프린터라면 현재 컴퓨터(PC)가 아닌 다른 네트워크 연결 컴퓨터(PC)의 인쇄 작업 목록이나 Spool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에서 용지없음 에러가 뜰때

□ ‘용지없음’ 또는 ‘용지함 용지없음 ’ 에러 

용지함 용지없음 에러



□ 용지함에 용지가 없는 경우 

1. 용지함에 용지를 넣어줍니다. 


2. 용지를 넣기 전에 용지 사이를 털거나 불어서 가지런히 정돈하여 넣어주세요.

용지 사이 털기가지런히 용지 정돈하기

 

3. 서로 다른 종류, 다른 크기의 용지를 한 번에 넣지 마세요.


4. 한 번 사용한 이면지는 용지 걸림이 많고 인쇄 상태가 나빠지므로 주의해 주세요.



 용지함에 용지가드 조절상태 확인

아래 그림과 같이 ' 용지 가이드 '를 가이드 레버로 조절하여 용지 길이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용지 너비 가이드 조절

[용지 너비 가이드 조절] 

용지 길이 가이드 조절

[용지 길이 가이드 조절]


※ 용지 너비, 길이 가이드 조절

용지 너비, 길이 가이드 조절



잉크젯 복합기 제품  

- 용지 너비 조절가이드를 용지 크기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용지 너비 조절가이드를 용지 크기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좌, 우 용지 가이드를 조절해 주세요


안내해 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된다면 프린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