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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 수신이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30,771


예상 원인 


  • 전화선 연결이 잘못 되었거나 전화 선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팩스의 수신모드가 잘못 설정 된 경우 수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팩스의 문제로 정상적으로 수신을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전화국선 연결상태 및 회선불량 여부 확인

- 제품의 송/수화기를 들거나 제품 조작부에 있는 [온훅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뚜~~~하는 발신음이 정상적으로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의 송/수화기를 들거나 제품 조작부에 있는 [온훅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발신음이 안들리는 경우 

1. 전화선(국선)은 제품 뒷면의 LINE 단자에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벽면에 전화선 (국선)과 제품 뒷면에 LINE 단자에 연결된 전화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전화선 연결된 모습 프린터 제품 뒤 LINE 단자에 연결된 모습


3. 전화선 연결상태가 모두 정상이라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연락하여 회선 점검이 필요합니다.



4. 다른 일반 전화기가 있는 경우 같은 전화선에 연결 시 뚜~ 발신음이 전혀 들리지 않는다면 전화선 (국선) 문제일 수 있으므로 가입하신 통신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신모드 및 다른 곳에서 팩스 수신 시 정상여부 확인 방법 

1. 전화벨은 울리는데 팩스 수신이 안되는 경우 

- 제품의 조작부에서 팩스 수신 모드가 팩스(FAX)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컬러 레이저 복합기 : 조작부에서 [팩스] 기능 버튼 누른 후 메뉴 → 팩스 설정 → 수신 설정 → 수신 모드 → [팩스]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잉크젯 팩스 : 제품에서 [수신 모드] 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눌러 액정 화면에 'FAX'로 표시 되도록 반복적으로 눌러 변경해 주세요.



2. 다른 상대방에게 요청해서 팩스를 받아 보세요. 

  • 다른 곳에서 보낸 팩스가 정상으로 수신되면 처음에 보내려고 했던 상대방 팩스의 문제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곳에서 보낸 팩스도 수신이 안 되는 경우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1) 팩스의 수화기를 들어 '뚜~'하는 발신음이 들리는지 확인해 보세요.

2) 발신음이 들리지 않는 경우 팩스의 뒷면(또는 밑면)에 전화 국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3) 팩스 전화선을 다른 일반 전화선쪽으로 바꿔서 연결 후 확인해 보세요.(키폰/인터넷선 제외)

: 전화선을 바꿔서 연결 후 정상으로 수신이 되면 기존의 팩스 전화선이 불량입니다.

전화국으로 문의해서 전화선 점검을 받아주세요.


팩스(FAX) 지원 제품은 일반 전화 회선(T.30)을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전화 라인으로 연결할 경우 호환성이 떨어져 정상적인 팩스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팩스 지원 제품에 연결한 회선 확인하는 방법]

제품 조작부에 있는 ‘온훅 다이얼’ 버튼을 눌러 ‘1589’를 입력한 후 나오는 음성 멘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반 국선일 경우 : ‘고객님 전화번호는 ***-**** ‘ 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인터넷 회선일 경우 : ‘입력하신 번호는 없습니다’ 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정확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

- 용지 급지 안됨, 용지 걸림 

: 제품에 걸려 있는 용지를 확인 후 제거해 주세요.


- 토너 부족, 토너 없음, Ink Low등 소모품 관련 에러

 : 해당 소모품을 정품으로 교체해 주세요. 


-'RETRY REDIAL?' 메시지  

  • 자동 송신 시 상대 팩스가 통화 중이거나 응답이 없는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이며 재다이얼을 하기위해 대기하는 상태입니다.

약 3분 경과 후 자동으로 재다이얼을 시도합니다.

  •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재다이얼을 시도하며 [정지] 버튼을 누르면 재다이얼이 취소됩니다.


 -'NO ANSWER' 메시지

: 재다이얼 후에도 상대 팩스기가 통화 중이거나 응답이 없는 경우 최종으로 발생하는 메시지이며 더 이상 재다이얼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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