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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캔 응답하지 않음 에러가 표시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7,409

예상 원인


  • 현재 복합기가 스캔 불가능한 상태이므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스캔 프로그램에서 스캔 장치 설정오류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제품 조작부에서 에러 발생 여부 확인 방법 

- 액정화면을 통해서 에러상태를 확인 후 문제해결 진행이 가능합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SL-C4x,C5x) 에러  상태와 문제 해결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가 부족하여 교체 필요

 • 토너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 토너 매우 부족, 교체 필요

• 토너 장착안됨 → 토너 재 장착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 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이미징 유닛 교체 시기 다가옴

• 새이미징 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새 이미징 유닛으로 교체 필요

• 이미징 유니트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교체 준비하세요.

• XXX 토너 호환안됨 → 장착 토너가 호환되지 않아 다른 정품 토너로 교체 필요 (시안,검정,마젠타,옐로우)

• 스캔유닛열림 또는 용지출구걸림 → 스캔 도어나 용지 출구 도어, 열고 닫기 필요

• 용지함1 용지걸림 → 용지함1에 해당하는 용지걸림이 있어 제거 필요



 흑백 레이저 복합기(SL-M2xxxx) 에러  상태와 문제 해결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가 부족하여 교체 필요

• 토너교체 필요 → 토너 매우 부족, 교체 필요

• 토너 호환안됨 → 장착 토너가 호환되지 않아 다른 정품 토너 교체 필요

• 토너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장착 토너가 호환되지 않아 다른 정품 토너로 교체 필요

• 카트리지 문제 → 장착 토너가 문제있어 다른 정품 토너로 교체 필요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걸림 → 걸린 용지 제거 필요

• 원본용지걸림 → 용지를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 도어개폐필요

• 도어열림 →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열림 → 스캔 도어, 열고 닫기 필요



스캔프로그램 설치여부 및 장치설정 상태 확인 

- EDC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에서 해당 복합기로 장치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해 주세요.


1)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돋보기] 아이콘 눌러서 EDC 입력하여 검색 후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앱’을 선택해 주세요.



2) EDC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 창이 열리면 [스캔]을 선택해 주세요.



3) Easy Document Creator 스캔화면 상단에서 장치가 선택되지 않았거나 다른 장치가 선택된 경우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4) Easy Document Creator 창 우측상단에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복합기의 모델명을 선택합니다.



5) 아래의 창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6) 장치 추가 화면에서 사용하는 복합기 모델명을 선택(체크) 후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7) 아래의 화면에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PC와 복합기 연결 확인 후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 설치 확인하는 방법 

1. 복합기와 PC(컴퓨터) 연결상태 확인하기 

1) 컴퓨터와 복합기를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직접 연결한 경우


PC 본체와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단자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보십시오. 

※ LAN 단자에 USB 케이블을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PC 본체 뒷면에 USB 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데스크톱 PC 

PC 본체 뒷면에 USB 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노트북

노트북인 경우 옆면을 확인해 주세요


②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컴퓨터와 복합기를 유/무선랜을 이용하여 연결한 경우 


유선랜 연결시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 확인 → 랜포트 설정(TCP/IP 포트) 유무를 확인해보십시오.

랜포트 설정TCP IP 포트 유무를 확인해보십시오


2. 스캔 드라이버 재설치/스캔 프로그램 확인 및 사용방법 

1)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을 삼성전자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드라이버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Scan Driver'를 찾아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탭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Scan Driver를 찾아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⑤ 화면 하단에 [실행]을 클릭합니다. 

화면 하단에 실행을 클릭합니다.


⑥ 설치(재설치) 시작 화면에서 화면의 지시대로 설치 진행합니다. 

설치 시작 화면에서 화면의 지시대로 설치 진행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안내  

정보-1 :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으로 스캔 및 저장하는 방법 (빠른 스캔 방법) 바로가기

정보-2 :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으로 스캔 및 저장하는 방법 (고급 스캔 방법) 바로가기

정보-3 : 복합기 제품 조작부에서 스캔(Scan to PC)하는 방법 바로가기

※ 제품 조작부에서 스캔 버튼을 누를 경우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 버전 1.xx인 경우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고급모드로 전환(오른쪽 상단의 고급모드로 전환 아이콘 이미지) → PC로 스캔 설정 스캔 활성화를 장치 패널에서 스캔 사용으로 선택 후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 스캔ID 명칭을 확인 또는 변경입력 후 확인하세요. (아래 경로 이미지 참조)



- 버전 2.xx인 경우 : 또는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 고급설정 → PC로 스캔 설정 → 스캔 활성화를 '사용' 선택 → 저장 → 스캔 ID 이름 변경 입력후 '확인' 클릭하십시오. 

PC로 스캔 설정에 스캔 활성화의 사용 선택으로 저장 스캔 ID 이름 변경 입력후 확인 클릭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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