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에서 스캔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복합기에서 스캔이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복합기
증상 스캔/복사 > 스캔안됨 > 스캔이 안됩니다.(스캔사용불)
날짜 2016-05-10 조회수 31,091

예상 원인

  • 1현재 복합기의 에러상태나 ,컴퓨터와 복합기 연결오류로 스캔이 안될 수 있습니다.
  • 2스캔 드라이버와 스캔 프로그램 오류로 스캔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현재 복합기의 상태가 정상인가요?

2단계컴퓨터와 복합기 연결 후 스캔 드라이버/프로그램을 정상 설치했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스캔 드라이버/프로그램 설치 및 연결 상태 확인해보십시오.

    스캔 드라이버/프로그램 확인

조치 방법

복합기 상태(램프/액정) 확인하는 방법

1) 액정(LCD) 적용 레이저 복합기 상태 확인방법
제품 조작판 가운데 보이는 액정화면에 Ready to Copy 100% 01 보이는 정상화면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
에러상태

용지없음,용지걸림,도어열림,토너부족 토너교체 필요, 폐토너통 교체/설치, (기타 소모품 수명종료 및 인식 안됨 관련에러 등)
2) 액정 메시지에 대한 조치가 어려운 경우 사용하는 복합기 모델을 확인 후 사용설명서에서 에러 확인 및 해결 방법을 참조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복합기 에러 확인하는 방법

1) 복합기 램프상태 또는 액정 메시지에 따라 해당 문제를 해결토록 합니다.
  • ⓛ 복합기 상태를 확인하여 조치해봅니다.
  • ② 또는 스마트 패널 및 EPM(이지프린터 매니저)의 상태를 확인하여 진행합니다.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
스마트 패널 위치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2) 아래와 같이 각 프로그램에서 에러상태 확인하는 위치 안내
  • 스마트 패널 에러(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스마트 패널 에러 확인
  • 이지프린터 매니저 에러(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스마트 패널 에러 확인

PC와 복합기 연결 확인 후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 설치 확인하는 방법

  • 1) 복합기를 컴퓨터에 연결했는지 확인 후 스캔 드라이버 설치 또는 재설치해주십시오. USB 케이블 또는 유/무선 랜 여부를 확인하여 로컬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을 정확히 선택해줘야 합니다.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안내

    ※ 제품의 조작부의 스캔버튼을 눌러서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 고급모드로 전환 > PC로 스캔 설정에서 장치패널에서 스캔 사용을 선택하고 저장하십시오. (아래 경로 이미지 참조)

    스캔드라이버, 스캔 프로그램 설치 안내 이미지스캔드라이버, 스캔 프로그램 설치 안내 이미지

  • 2) 아래 스캔 프로그램을 참고하여 사용하는 모델에 호환되는 스캔 프로그램을 설치 후 사용해주십시오.(스캔 응답없음 오류 시 스캐너 장치가 올바르게 선택되었는지 확인)
    - SmarThru Office 2 스캔 경로 (아래 상세 이미지 참조)
    •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 ② 팝업 화면에서 '빨간색 보이는 노트모양' 클릭

      스캔드라이버, 스캔 프로그램 설치 안내 이미지

    • ③ 스마뜨루 오피스가 실행된 화면에서 상단에 보이는 '스캔아이콘' 클릭
    • ④ '스캐너 선택'에서 모델을 반드시 선택
    • ⑤ 맨 하단에 있는 스캔 클릭 후 완료합니다.

      스캔드라이버, 스캔 프로그램 설치 안내 이미지

  • -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스캔 경로(아래 이미지 참조)
    • ①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클릭
    • ② 하단에 있는 검색버튼을 눌러 사용하는 스캐너 장치 검색 선택 후 확인 클릭
    • '빠른스캔 또는 스캔' 눌러 실행 완료합니다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스캔 안내 이미지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스캔 안내 이미지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스캔 안내 이미지

  • - 잉크젯 복합기 계열 Samsung 관리자 4.0
    • ① 스캔할 장치를 사용하는 모델로 선택 후 스캔 클릭
    • ② 스캔항목 및 설정 확인 후 스캔 클릭
    • ③ 저장을 눌러 스캔 완료합니다.

    잉크젯 복합기 계열 Samsung 관리자 4.0 안내 이미지잉크젯 복합기 계열 Samsung 관리자 4.0 안내 이미지잉크젯 복합기 계열 Samsung 관리자 4.0 안내 이미지

  • 일부 모델은 윈도우7/8 등 운영체제에 따라 그림판 또는 장치 및 프린터에서 스캔할 수 있습니다.(단, PC와 복합기 연결이 USB 케이블 연결상태만 가능)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그림판 실행 - 스캐너 또는 카메라 장치 선택창에서 사용하는 스캐너 장치 선택 - 확인 후 스캔합니다.

    스캐너 장치 선택 안내 이미지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으로 스캔 및 저장하는 방법 (빠른 스캔 방법) ← 클릭하세요.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으로 스캔 및 저장하는 방법 (고급 스캔 방법) ← 클릭하세요.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 복합기 제품 조작부에서 스캔(Scan to PC)하는 방법 ← 클릭하세요.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