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계열에서 초기동작(워밍업) 소음이 발생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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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레이저 계열에서 초기동작(워밍업) 소음이 발생합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복합기
증상 전원불/소음/파손/연기 > 소음 > 레이저 계열에서 초기동작(워밍업) 소음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5-12-18 조회수 926

예상 원인

  • 1제품의 윙~ 소리 후 덜커덕 소리는 기본적인 동작 소음일 수 있습니다.
  • 2제품의 문제 발생으로 인하여 소음이 크게 발생될 수 있습니다.
  • 3CLP-415/680계열 , CLX-4195/6260계열 제품에서는 초기 구동 시 다른 제품에 비해 뚝뚝하는 소음이 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초기 동작 시 '윙~' 소음 외 다른 소음도 있습니까?

2단계전원 켤 때마다 매번 다르게 발생하는 소음입니까?

3단계토너는 정품인가요?

  • 동작 소음이 심한 경우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재생 토너인지 확인 후 토너를 재장착해보십시오.

    재생 토너 확인방법

조치 방법

제품 동작 정상 소음 안내

레이저 계열의 제품은 인쇄시 각종 모터가 회전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동작 소음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 있는 팬 동작 소음도 발생할 수 있는 부분으로 기본적인 동작 소음은 정상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딱딱딱, 드르륵, 끽끽 등 소음이 비정상적으로 크게 나는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재생 토너 확인방법

정품 토너가 아닌 재생(리필)토너 사용으로 인하여 토너의 기어가 정상적으로 돌아가지 않을 때 발생하는 소음일 수 있습니다. 가급적 정품토너 사용을 권장합니다. 제품별 토너 위치를 사용설명서에서 확인하여 토너를 뺐다가 다시 장착한 후 소음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로 재생, 리필토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 긁힘, 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표시부 참조)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표시부 참조)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
[참고] SPD(삼성 프린터 진단)에서 비정품 토너 확인하는 방법
  • 1. 바탕화면에 있는 SPD(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 후 [프린터 진단]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진단 선택화면
  • 2. 해당 프린터를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하세요.
    프린터 모델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
  • 3. 진단 중... 진행됩니다.
    진단 중인 화면
  • 4. 재생 토너 사용시 '비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발견되었습니다'로 진단됩니다.
    비정품 토너 발견 메시지 보이는 화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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