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바람이 안나오고, 찬바람이 나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따뜻한 바람이 안나오고, 찬바람이 나옵니다.
제품 에어컨 > 냉난방기
증상 기본기능_냉방/난방/제습/송풍(청정)/자동 > 난방 > 따뜻한 바람 안나옴 / 찬바람 나옴
날짜 2015-04-13 조회수 1,184

예상 원인

  • 1 난방 운전방법이 잘못되었거나, 제품 종류에 따라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난방' 선택하시고 희망온도는 높게 조절하셨습니까?

2단계난방 가동한지 1~20분 정도 시간이 지났습니까?

  • 전기식 제품인 경우 3단계로 넘어가세요.
    가스식/석유식 제품인 경우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온도에 따라 예열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열시간 확인

3단계전기식 제품인 경우 '제상(dF, 눈꽃그림)' 표시는 없습니까?

  • 예(없음)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있음)

    실외기 성에(얼음)을 녹일 때 따뜻한 바람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제상운전 설명

4단계바람(미지근한 또는 찬바람)은 나오고 있습니까?

5단계최근 1개월 이내에 먼지거름필터 청소는 해보셨습니까?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

조치 방법

운전선택 및 온도 조절 방법

1 '난방' 운전을 선택해 주십시오.

(전기식 제품에서 '히터' 선택 기능이 있는 경우, 히터를 켜 주십시오.)

냉난방 선택 스위치가 있는 경우, 난방쪽으로 하시고 [운전 선택]버튼(또는 [기능 선택]버튼)을 눌러, '난방'을 선택합니다. 만일, [난방]버튼이 있는 경우는 [난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전기식의 경우, '히터' 기능이 있으면 히터를 켜 주십시오.

냉난방 선택 스위치와 히터 켜짐/꺼짐 스위치 기능 안내
구분 냉난방 선택스위치 히터 켜짐/꺼짐 스위치
제품군 주로, 석유식 냉난방기 제품에 해당 전기식, 히터 적용된 제품에 해당
스위치
이미지
냉방시 스위치를 좌측으로 이동난방시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 히터 켜짐시 스위치를 좌측으로 이동히터 버튼 위치 표현
2 희망온도를 최대 높게 30 ℃ 설정해 주십시오.

희망온도가 낮게 설정 되어 있으면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리모컨 또는 본체조절부의 [온도올림] 버튼을 눌러 현재온도 보다 높게 설정해 주십시오.

예열시간 확인

냉방과 달리 난방일 때는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열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람이 나오게 되면 찬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예열을 한 후에 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냉풍방지기능) 실내외 온도에 따라 1~20분 까지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참고

히트펌프 방식(겨울에도 실외기가 돌아감)에서 주로 발생되는 문의내용이며, 석유을 사용하는 석유식 제품은 점화만 되면 바로 바람이 나옵니다.

제상운전 설명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을 녹이고 있다고 알려주는 표시 기능입니다.

난방할 때 실외기가 동작되는 '히트펌프 냉난방기' 제품에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제상'이 아닌, 평상 시 따뜻한 바람이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었다면, 제품 이상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겨울철 실내온도가 낮을 때 이 제상운전에 진입하게 되면, 따뜻한 바람이 약해지거나, 바람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무풍)도 있습니다.

제상운전시 '제상', 'df', 눈 표시가 나타납니다.
'제상' 'dF' '눈꽃그림' 등
모델에 따라 표시되는 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거나, 장애물로 막혀있는 경우, 공기순환이 되지 않아 난방능력이 떨어지고 소음도 커질 수 있습니다. 필터는 통상 앞면에 위치해 있으며, 석유식 제품의 경우, 뒷면 또는 앞뒷면 모두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사용설명서 참조하세요)

제품 정면 하단커버 열고 내부 먼지거름필터 제거, 제품 뒷면 하단에 먼지거름필터 위치 표현

에러도 없고 바람도 나오는데, 난방이 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