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기 수증기 / 실외기 연기가 발생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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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실외기 수증기 / 실외기 연기가 발생합니다.
제품 에어컨 > 냉난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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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16-03-02 조회수 1,055

예상 원인

겨울철 히트펌프식 제품은 실외기에서 찬 바람이 나오면서 성에가 생기는데 성능의 보존을 위해 실외기 성에를 녹이는 기능이 동작할 때 수증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타는 듯한 냄새와 함께 연기가 납니까?

조치 방법

점검 안내

타는 냄새와 연기가 발생하였다면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1588-3366으로 연락하셔서 신속히 점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제상 운전시 발생하는 증상

히트펌프 냉난방기 제품에서 난방운전 할 때, 겨울철 실외온도가 낮기 때문에, 실외기에서 나오는 바람과의 온도차이로 실외기에 성에(얼음)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이 성에가 점점 두꺼워지게 되면 난방이 약해지기 때문에 녹여줘야 됩니다.
이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를 녹여주는 것을 '제상'이라고 하며, 제상기능 동작 중에는 실외기의 성에(얼음)가 녹으면서 수증기가 발생하게 됩니다.

제상은 온도나 사용 시간에 따라 하루에 여러번 동작되기도 하는데, 제상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않으면, 성에(얼음)가 두꺼워 져서 결국 난방이 약해지는(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제상주기 및 시간은 기계가 스스로 온도 및 운전시간 등을 감지하여 동작되므로 사용자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상은 통상 7분 내외이며 길어도 15분 이내 정상 난방운전으로 돌아가게 되며 제상 복귀 후 나오는 바람은 미온풍 일 수 있으므로, 실내온도가 낮을 때는 체감적인 찬바람(냉풍)일 수 있으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에러도 없고 따뜻한 바람이 어느 정도 나오고 있다면, 제품은 정상일 수 있습니다.
겨울철 낮은 실내온도로 인해, 난방효율이 다소 떨어지는 경우입니다.
특히, 많이 추운 날에는 같은 제품이라도, 따뜻한 바람이 아침 시간대는 약하고 오후에는 정상이라고 느끼시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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