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리모컨 동작이 안됩니다.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스마트 리모컨 동작이 안됩니다.
제품 TV > LCD/LED TV
증상 리모컨 관련 > 통합리모컨(쿼티)동작안됨 > 스마트 리모컨 동작이 안 됩니다.
날짜 2017-06-18 조회수 1,529

예상 원인

리모컨 배터리 잔량 부족 또는 페어링 연결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리모컨 배터리 재삽입을 해보셨나요?

2단계리모컨 후면 페어링 버튼을 눌러보셨나요?

3단계페어링시 TV 화면 좌측하단 배터리 잔량이 남아있나요?

4단계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오동작 증상으로 초기화를 해야합니다.

    초기화 방법 안내

조치 방법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리모컨 오동작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면 배터리 커버를 OPEN하여 배터리를 제거후 1분 후 다시 삽입해주세요.

리모컨 페어링 방법

리모컨 배터리 재삽입 또는 배터리 교체시에 페어링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페어링 방법

TV 전원 ON → 스마트 리모컨 후면 페어링 버튼을 1초간 누름 → 페어링 완료
리모컨 후면 페어링 버튼을 1초간 누르는 이미지

■ 2013년 제품 페어링 방법

리모컨 뒷커버 열고 "페어링" 버튼을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 1. 리모컨 뒷커버를 열고 "페어링" 버튼을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리모컨의 페어링 버튼을 누르는 이미지
  • 2. TV 왼쪽 하단에 연결중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연결중 표시가 나타난 이미지
  • 3. TV 왼쪽 하단에 페어링 완료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페어링 완료 표시 이미지
■ 2014년 제품 페어링 방법

"복귀 + 방송안내" 버튼을 동시에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 1. "복귀+방송안내" 버튼을 동시에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리모컨에 복귀+방송안내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이미지
  • 2. TV 왼쪽 하단에 연결중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연결중 표시 이미지
  • 3. TV 왼쪽 하단에 페어링 완료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페어링 완료 이미지
■ 2015년 제품 페어링 방법

"복귀/종료 + 부가정보" 버튼을 동시에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 1. "복귀/종료+부가정보" 버튼을 동시에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리모컨에 복귀/종료 버튼과 부가정보 버튼을 5초간 길게 누르는 이미지
  • 2. TV 왼쪽 하단에 블루투스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블루투스 표시가 나타난 이미지
  • 3. TV 왼쪽 하단에 페어링 완료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페어링 완료 표시 이미지
■ 2016년 제품 페어링 방법

"복귀+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 1. "복귀+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리모컨에 복귀 버튼과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이미지
  • 2. TV 상단 중앙에 연결 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삼성스마트 리모컨에 연결중 표시 이미지
  • 3. TV 상단 중앙에 페어링 완료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페어링 완료 표시 이미지
■ 2017년 제품 페어링 방법

"복귀+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 1. "복귀+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TV 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세요.
    리모컨에 복귀+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는 이미지
  • 2. TV 상단 중앙에 연결 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삼성스마트 리모컨에 연결중 표시 이미지
  • 3. TV 상단 중앙에 페어링 완료 표시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페어링 완료 표시 이미지

배터리 교체 필요

페어링시 TV 좌측 하단 배터리 잔량표시가 거의 남아있지 않는 경우 사용중인 배터리를 새 배터리로 교체하여야 합니다. 배터리 교체시에는 꼭 알카라인 배터리로 교체 후 사용해주세요.
일부 망간전지를 사용시 배터리 전압부족으로 리모컨 간헐적 동작안됨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교체 후 페어링 설정을 다시 해야 합니다.
tv화면에 건전지 잔량이 부족한 이미지

초기화 방법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메뉴 → 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비번 0000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확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완료
■ 2015년 제품 초기화 설정 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메뉴/123 버튼 누름[메뉴/123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초기화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버튼을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2017년 제품 초기화 설정 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 [재부팅 후 초기화 완료]

  • 리모컨에서 홈버튼을 누르는 이미지[리모컨 홈버튼 누름]
  • 설정으로 이동하는 이미지[좌측하단 설정 이동]
  • 고객지원으로 이동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을 선택하는 이미지[자가진단 선택]
  • 초기화를 선택하는 이미지[초기화 선택]
  •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이미지[비밀번호 0000 입력]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