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얼룩짐, 멍들어 보임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 얼룩짐, 멍들어 보임
제품 TV > LCD/LED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색상이상 > 화면 얼룩짐/멍들어보임
날짜 2016-03-22 조회수 2,534

예상 원인

  • 1패널을 누르거나 손 또는 기타 물체로 살짝 쳤을 경우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2패널 불량으로 인하여 별도 접촉 없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패널을 손으로 살짝 대는 사진외부 접촉에 의한 얼룩짐 현상
  • 별도 접촉 없이 패널에 얼룩진 현상이 발생한 사진패널 불량에 의한 얼룩짐 현상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혹시 패널에 손(물체)에 접촉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발생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패널에 접촉된 손(물체)을 제거해야 합니다.

    조치 방법 안내

2단계자가진단에 화질 테스트를 실행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확인 방법

조치 방법

조치 방법 안내

패널의 뒷면에선 백라이트(광원)이 존재합니다. 패널에 손 혹은 기타 물체로 충격을 주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제품의 이상이 아닙니다.
패널에 손을 대면 백라이트(광원) 현상이 나오는 사진패널에 손을 대면 백라이트(광원) 현상이 나오는 사진

자가진단 확인 방법

  • 패널의 불량여부는 자가진단 기능을 통하여 간단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진입경로는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이며 혹시 이 부분에서도 똑같이 얼룩이 발생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진행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선택한 화면메뉴 - 고객지원
  • 고객지원에서 자가진단을 선택한 화면자가진단
  • 자가진단에서 화질테스트를 선택한 화면화질테스트
  • 이상 여부 확인하는 창이 나오는 화면이상 여부 확인

화질테스트를 진행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가 얼룩져 보이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여[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