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 이어폰 /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나요?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블루투스 스피커 / 이어폰 /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나요?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헤드폰기능 > 블루투스 스피커/이어폰/헤드셋을 사용할수 있나요
날짜 2014-07-09 조회수 1,303

예상 원인

지원되는 모델은 별도로 있으며, 사용 환경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 외 모델은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무선 이어폰/무선 헤드셋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사용 가능한 TV 모델인지 확인 하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모델에 따라 지원 여부가 있습니다. (모델명 확인 필요)

    지원 여부 확인방법

2단계TV와 페어링은 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TV와 페어링이 필요하며, 사용환경에 제약이 있습니다.

    제약사항 확인

3단계초기화는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초기화 방법 확인

조치 방법

지원 여부 확인방법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무선 이어폰/무선 헤드셋은 지원되는 모델명이 별도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셋의 개념과 차이가 많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해진 모델은 있습니다만 이전에 사용하던 블루투스 장치 보유 시 지원될 수는 있지만 삼성에서 호환 여부는 확인 불가합니다.

아래 지원되는 TV 모델은 2014년(H시리즈) 프리미엄 모델부터 가능하며 사용환경도 제약이 있습니다. 반드시, 지원되는 TV 모델/헤드셋(이어폰) 모델명을 확인해 주세요.

제조사별 제품명 리스트
번호 제조사 제품군 제품명
1 SAMSUNG Headphone HM1700
2 SAMSUNG Headphone HS3000
3 SAMSUNG Headphone HM7100
4 SAMSUNG Headphone HS6000
5 Parrot zit Headphone ZIK Touch
6 Beats Headphone Dr.Dre Beats wireless
7 SONY Headphone MDR-10RBT
8 Plantronics Headphone BackBeat GO2
9 BOSE Headphone AE2W
10 Denon Headphone AH-W150BU
11 Clips Headphone NB-S2
12 PHILIPS Headphone SHB4000
13 HMDX(Jam) Headphone HX-P610BX
14 AKG Headphone K830BT

아래 지원되는 TV 모델은 2015년(J시리즈) 중 JU6800이상 J5900~J6400 모델이며, 호환 가능한 블루투스 헤드셋 종류는 아래 모델명을 확인해 주세요.

제조사별 제품명 리스트
번호 제조사 제품군 제품명
1 SAMSUNG 이어셋 HM1700
2 SAMSUNG 이어셋(확장) HS3000
3 SAMSUNG 이어셋 HM7100
4 SAMSUNG 헤드셋 HS6000
5 Parrot zit 헤드셋 ZIK Touch
6 Beats 헤드셋 Dr.Dre Beats wireless
7 SONY 이어셋 MDR-10RBT
8 Plantronics 이어셋 BackBeat GO2
9 BOSE 헤드셋 AE2W
10 Denon 이어셋 AH-W150BU
11 YAMAHA 헤드셋 HPHPRO400
11 Clips 이어셋 NB-S2
12 PHILIPS 헤드셋 SHB4000
13 HMDX 헤드셋 HX-P610BX
14 AKG 헤드셋 K830BT

제약사항 확인

지원되는 TV 모델은 14년(H시리즈) 프리미엄 모델부터 가능하며, 블루투스 동작으로 TV와 페어링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2014년 신기능 중 멀티링크 스크린 기능과 TV 모드에서도 음성을 헤드셋으로 뺄 수 있습니다 .

[페어링 방법]
  • 스피커 설정화면메뉴 → 음향 → 스피커 설정
  • 블루투스 헤드폰 목록 선택화면블루투스 전원 ON → 헤드폰 목록 확인
  • 블루투스 검색중 화면주변기기 블루투스 검색중
  • 블루투스 장치 페어링 필요 화면해당 블루투스 페어링 필요 (제조사마다 다름)
  • 연결 중 화면연결 중
  • 연결 후 완료화면연결 후 리모컨 종료버튼 누름

초기화 방법 확인

TV 오동작 증상으로 안될 경우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14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 경우 메뉴 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 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버튼더보기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 경우 메뉴 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메뉴/123 버튼 누름[메뉴/123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초기화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버튼을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예 누름(재부팅)["예"누름(TV 재부팅)]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