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미러링 기능이 안돼요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스크린 미러링 기능이 안돼요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스크린 미러링 > 스크린 미러링 기능이 안돼요
날짜 2016-03-15 조회수 1,888

예상 원인

휴대폰 소프트웨어의 버전 문제 혹은 TV 제품의 단순 오동작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스크린 미러링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2단계스크린 미러링 패치(어플)을 설치해 보셨나요?

3단계TV 제품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스크린 미러링 설정 확인

스크린 미러링 설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스크린 미러링 패치 설치 방법

Android 4.1에서 4.3으로 업그레이드될 때, 스크린 미러링의 권한이 변경되어 4.1에서 생성한 파일에 접근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여 휴대폰에서 별도 어플 형태로 설치가 필요합니다.

  1. 1.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 실행합니다.
  2. 2. “Screen Mirroring Patch” 검색합니다.
  3. 3. 어플을 다운받은 후 실행합니다.
  4. 4. 스크린 미러링 재연결 시도합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Screen Mirroring Patch를 검색하는 화면구글 play 스토어에서 Screen Mirroring Patch 검색 후 인스톨(설치) 화면

아래 URL주소는 Screen Mirroring Patch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ec.screenmirroringpatch

제품 초기화 방법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보세요.

■ 09년 이전모델
전원코드 1분 정도 뺀뒤 다시 연결해 주세요.
■ 10년 ~ 11년 모델
① (리모컨 중간) “종료” 버튼을 10초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종료버튼을 10초간 누르라는 사진
②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메세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해 보세요.
모든성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안내 사진
■ 12년 이후 모델
  •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선택한 화면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을 선택한 화면자가진단
  • 초기화를 선택한 화면초기화
  • 초기화 비번을 입력하는 화면초기비번 0000 입력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합니다. 예, 아니오 묻는 화면초기화 확인
  • 초기화가 완료된 화면초기화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