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로컬 프로필 손상 에러가 발생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7 로컬 프로필 손상 에러가 발생합니다.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윈도우(운영체제) 관련 > 사용자 계정 > 윈도우7 로컬 프로필 손상
날짜 2015-12-10 조회수 1,622

예상 원인

손상된 사용자 프로필로 인해 바탕 화면 배경이 변경되거나 인터넷 등의 바로 가기 아이콘이 사라지는 등의 증상과 Windows 에 로그온하려고 할 때 프로필이 손상 되었을 수 있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새 사용자 프로필 생성

손상된 프로필에서 새 프로필을 만든 다음 파일을 기존 프로필에서 새 프로필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새 사용자 프로필 생성 방법 ]
  • 1.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한 계정이 아닌 다른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다른 관리자 계정이 없다면 안전모드에서 관리자 권한을 갖는 계정을 새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음)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SystemDrive%\Users를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누릅니다.

    %SystemDrive%\Users 입력하는 화면

  • 2. Windows 탐색기 화면이 나타나면 복원하려는 기존 계정 이름으로 된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뒤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계정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눌러서 이름 바꾸기 선택하는 화면

  • 3. 폴더 이름에 _old를 추가한 뒤 Enter 키를 누릅니다.(액세스 거부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계속]을 클릭합니다.)

    계정폴더 이름에 old 추가한 화면

  • 4.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누릅니다.

    regedit 입력한 화면

  • 5.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이 나타나면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ProfileList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 6. ProfileList 아래의 영숫자 조합 GUID(글로벌 고유 식별자)를 클릭하면서 ProfileImagePath 데이터 값이 단계 3에서 변경한 폴더 이름과 같은 GUID를 확인합니다.
  • 7. 해당 GUID를 찾았다면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바탕 화면 등에 저장합니다.

    GUID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눌러서 내보내기 하는 화면

  • 8. 해당 GUID를 백업했다면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삭제를 선택하는 화면

  • 9.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고 로그오프한 뒤, 문제가 발생한 기존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합니다.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SystemDrive%\Users\UserName_old를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누르세요. (여기서 UserName은 복원하려는 기존 계정 이름임)

    %SystemDrive%\Users\UserName_old 입력한 화면

  • 10. 폴더에서 복원하려는 파일과 폴더를 선택한 후 [복사]를 클릭합니다. (단, 아래 파일들은 선택에서 제외)
    • - NTUSER.DAT
    • - ntuser.dat.LOG
    • - ntuser.ini

    복원하려는 파일과 폴더를 복사로 선택하는 화면

  • 11. 경로 표시줄의 users 옆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항목에서 기존 계정 이름 폴더를 클릭합니다.

    맨 위에 보이는 경로에서 기존 계정이름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

  • 12. 기존 계정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기존 계정폴더에 붙여넣기한 화면

  • 13. 로그오프한 다음 이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여 기존 사용자 환경이 복원됨을 확인합니다. (전자 메일 프로그램에 전자 메일 메시지가 있는 경우 기존 프로필을 삭제하기 전에 전자 메일 메시지와 주소를 새 사용자 프로필로 가져와야 함)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기존 프로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추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