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리퍼비쉬 제품 서비스 기준 안내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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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노트북 리퍼비쉬 제품 서비스 기준 안내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부품 구입 및 서비스 관련 > 제품 서비스 문의 > 리퍼비쉬 제품 서비스 기준 안내
날짜 2014-09-15 조회수 1,853

기준 안내

리퍼비쉬(Refurbished) 제품이란?

해외 일부 유통업체에서 자체적으로 반품된 노트북을 수리하여 저렴하게 재 판매하는 제품으로 글로벌 워런티 적용이 되지 않으며, 유상 서비스 대상에 해당합니다.

1 리퍼비쉬 제품 구분 방법
  • 1. 전문상담사에게 모델명/제조번호 확인을 통해 리퍼비쉬 제품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 2. 또는 제조번호 라벨 부위에 Refurbished 문구 라벨 및 글자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모델명 확인하는 위치

노트북 제품 : 모델명, 모델코드는 제품 하단 라벨 혹은 레이저 각인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 노트북 모델코드 위치 확인 이미지입니다.라벨
  • 노트북 모델코드가 레이저로 각인되어 있는 확인 이미지레이저 각인
  • 삼성전자 브랜드로 해외에서 판매된 노트PC : 모델명 NP-XXXX
  • 국내 판매된 노트PC의 모델명은 NT-XXXX 입니다.
3 International Warranty 무상 보증기간 및 범위 (2014년 9월 기준)
- 무상 보증기간

구입일 기준 1년(12개월)이며 확인 불가시 제조번호 기준 13개월이며, 메인보드에 대한 2년 보증연장은 국내의 소비자기본법에만 적용되어 해외 제품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품과 동일하게 1년만 무상)

- 유상 서비스 대상
  • 하드웨어 불량 이외에 소프트웨어 불량 및 고객 과실은 유상 서비스
  • 해외용 키보드(영문 → 한글) 변경 요청 시 유상 교체만 가능합니다.
  • OS 변경(외국어OS → 한글OS)은 라이선스 문제로 불가하나, 고객님께서 정품 한글OS를 구매했을 경우 유상 설치만 가능합니다.
  • 고객님께서 제품을 구입한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무상 수리에 대한 보증에 한함으로 교환/환불은 불가합니다.

추가 문의 필요시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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