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지개 색상 띠가 보여요.

  • 날짜 2014-09-17
  • 조회수 6,574


  •  방송사 신호점검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화면무지개띠로생겨짐표현


무지개 색상 띠가 보일 때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 방송채널에서 무지개 색상의 띠가 발생하는 증상은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시청중인 방송사 (케이블, IPTV)에 문의하시어 확인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제품에 적용된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테스트 화면을 보시고 이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무지개 색상의 띠가 겹쳐보이지 않고 TEST 이미지가 선명히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사 (케이블, IPTV)에서 자체적으로 방송장비 점검 또는 시험방송 송출시 위와같은 패턴의 화면을 송출하게되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오랜시간동안 지속적으로 발생시 방송사 (케이블, IPTV)에 문의하시어 확인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2017년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리모컨 홈버튼 누름]

[리모컨 홈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