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D(삼성프린터진단)로 오류진단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SPD(삼성프린터진단)로 오류진단 방법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기능/사양/설치/구매 > 기능/사양 문의 > SPD(삼성프린터진단)로 오류진단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5-11-11 조회수 521

확인 방법

SPD(Samsung Printer Diagnostics)를 이용한 프린터의 오류상태 확인 방법입니다.

SPD(Samsung Printer Diagnostics)로 프린터의 오류를 진단하는 방법

  • 1.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선택합니다.
    설치된 프린터를 보여주는 화면

    - 사용자 PC에 설치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만을 보여 주며 드라이버의 포트 정보, 프린터의 연결 상태 그리고 기본 프린터를 보여줍니다.

    - 프린터가 연결되어 통신이 가능한 상태에서는 현재 프린터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 사용하는 프린터의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을 경우,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프린터를 추가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도록 가이드 합니다.

  • 2. 선택한 프린터의 진단이 진행되며 진단결과를 보여줍니다.
    •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에서 진단중인 화면[ 진단 중 ]
    • 프린터 진단 후 발견된 문제를 보여주는 화면[ 진단 후 발견된 문제 ]
    •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에서 진단 완료된 화면[ 진단 완료 ]
    • 진단 과정과 발견된 문제에 대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 조치가 필요한 에러에 대해서만 문제로 진단되며 경고(Warning)상태에 대한 내용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에서는 모든 상태 표시)

    • 진단 후 다시 시도하여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웹사이트에 문의할 수 있도록 경로가 안내됩니다.
    • 진단 완료 후 아랫부분에 있는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더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는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통신이 가능한 상태이거나 프린터가 RDS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 3.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프린터 자세히 보기를 눌러 진단결과가 나온 화면
    - 진단완료 창에서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그림과 같은 RDS를 실행하여 상세한 제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 제품 정보, 소모품 정보 등)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 삼성 프린터/복합기 자동진단 프로그램을 활용한 드라이버 설치 및 문제점 진단하는 방법 동영상 정보 ← 클릭하세요.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