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에러(COMM ERROR) / 라인에러(LINE ERROR)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에러(COMM ERROR) / 라인에러(LINE ERROR)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팩스 > 송신/수신 안됨 > 컴에러(COMM ERROR) / 라인에러(LINE ERROR)가 궁금합니다.
날짜 2015-10-12 조회수 454

예상 원인

  • 1송신측 또는 수신측 전화 선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인터넷 전화회선의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송수화기를 들거나 온훅다이얼 버튼을 눌러 발신음이 깨끗이 들리나요?

2단계다른 곳으로 팩스를 보내거나 받을 때 정상적으로 교신이 되나요?

조치 방법

회선불량 여부 확인

□ 회선불량 확인방법
  1. 1. 제품 뒷쪽에 있는 전화선(국선)을 분리시킨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2. 2. 전화선(국선) 소켓에 이상이 없는지 다른 전화를 연결해 확인하세요.
  3. 3. 다른 전화기를 연결해도 잡음이 들리는 경우 전화선(국선) 문제이므로 전화국으로 문의해 주세요.
전화선 소켓에 선이 빠져 있음제품의 뒷면에 전화선이 꽂혀있는 사진

팩스회선 환경문제 확인

□ 환경문제 확인방법
  1. 1. 전송선로의 상태가 좋지 않아 송,수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다른 전화 회선과 바꿔서 연결 후 송신해 보세요.(키폰/인터넷 전용선 제외)
  2. 2. 다른 전화 회선으로 바꿔서 연결 후 정상으로 보내지면 기존의 팩스 선로의 불량입니다.
    : 이런 경우 전화국에 연락하여 전화 회선을 점검 받으세요.
  3. 3. 인터넷 전화회선의 경우 지원이 안되거나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통신사에 연락하여 점검을 받으세요.

상대방 팩스, 회선 환경문제

상대방 팩스나 회선에 문제가 있는 상태입니다. 상대방에게 연락하여 팩스나 선로 상태를 점검하도록 알려 주세요.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