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합기 조작부에서 스캔 시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날짜 2014-09-29
  • 조회수 27,428


 예상 원인

  • 상태 프로그램의 설정오류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방화벽 및 보안프로그램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Easy Printer Manager(EPM) 프로그램 실행여부 및 PC로 스캔설정 ‘사용’ 확인

1.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Easy Printer Manager(EPM)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이 없다면 EPM을 재설치합니다.

1.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Easy Printer Manager(EPM)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Easy Printer Manager(EPM) 프로그램 → 고급설정 → ‘PC로 스캔 설정’ 에서 스캔 활성화 항목에 ‘사용’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Easy Printer Manager(EPM) 프로그램 → 고급설정 → ‘PC로 스캔 설정’ 에서 스캔 활성화 항목에 ‘사용’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CDASrv.exe 확인 및 보안프로그램 확인방법 

1.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검색창에 ‘작업 관리자’로 검색하여 작업 관리자 실행 후 [프로세스]에서 CDA Server 실행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1.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검색창에 ‘작업 관리자’로 검색하여 작업 관리자 실행 후 [프로세스]에서 CDA Server 실행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만약 동작되지 않는다면 컴퓨터 재부팅 후 확인해 주세요.



2. CDA Server(또는CDASrv.ex e)가 정상 동작 중일 경우 컴퓨터(PC)의 방화벽 상태 및 보안프로그램 확인



- 제어판 → Windows (윈도우) 방화벽 해제 후 확인

2. CDA Server(또는CDASrv.ex e)가 정상 동작 중일 경우 컴퓨터(PC)의 방화벽 상태 및 보안프로그램 확인


- V3 / 노턴안티바이러스 등의 보안프로그램 설정 확인

작업표시줄에 V3 실행 이미지


바이러스 백신의 해킹 차단 예시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