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 조작부에서 스캔 시 사용불가 뜰 때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복합기 조작부에서 스캔 시 사용불가 뜰 때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복합기
증상 스캔/복사 > 스캔안됨 > 조작부 스캔 시 사용불가가 뜹니다.
날짜 2015-11-13 조회수 708

예상 원인

  • 1상태 프로그램의 설정오류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2윈도우 방화벽 및 보안프로그램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스마트패널 또는 EPM 설정이 바로 되어있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시작프로그램 및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패널 또는 EPM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패널 또는 EPM 설정방법

2단계윈도우 방화벽이나 보안 프로그램이 바로 설정되어 있나요?

조치 방법

스마트패널 또는 EPM 설정방법

1. 시작프로그램에 스마트패널이나 EPM이 올라와 있는지 확인합니다.
  1. 1)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해당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2) 해당 프로그램이 없다면 스마트패널 또는 EPM을 재설치합니다.
  •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스마트패널 아이콘 설명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파란색S' 확인
  •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프린터 모양의 아이콘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확인
2. EPM에서 "장치패널에서 스캔사용"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의 아이콘 위치 표시 PC로 스캔 설정에서 장치패널에서 스캔사용 체크 후 저장

CDASrv.exe 확인 및 보안프로그램 확인방법

1. 시작 - 실행에서 taskmgr 을 실행하여 프로세스 항목에 CDASrv.exe 프로세스가 동작되는지 확인합니다.

※ 만약 동작되지 않는다면 PC상에서 시작 프로그램에 대한 관리를 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고객사 IT 혹은 보안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시작 - 실행에서 taskmgr 을 실행하여 프로세스 항목에 CDASrv.exe 프로세스가 보임
2. CDASrv.exe가 정상 동작 중일 경우 PC의 방화벽 상태 및 보안프로그램 확인해 주세요.
  1. 1) 제어판 - 윈도우 방화벽을 실행하여 설정 확인합니다.
     제어판 - 윈도우 방화벽을 실행한 화면
  2. 2) V3 / 노턴안티바이러스 등의 보안프로그램 설정 확인합니다.
    V3나 노턴안티바이러스 등의 보안프로그램 설정 확인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