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스피커 호환하여 사용 문의입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다른 스피커 호환하여 사용 문의입니다.
제품 홈시어터 > 홈시어터
증상 음성/화면 관련 > 소리관련 > 스피커 호환 문의
날짜 2014-10-02 조회수 533

조치 방법

와트(W)수는 같은데 옴(Ω)이 다른 경우

사용자가 교체할 스피커의 와트(W)와 교체할 스피커의 와트 수가 같아도 옴(Ω)이 다른 경우 사용은 가능하나 참고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스피커가 100 W에 3 Ω 을 사용하는 스피커입니다. 여기에 동일한 100 W 에 6 Ω 을 사용하는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교체한 스피커의 옴(Ω) 값이 더 높으므로, 소리가 조금 작게 나올 것입니다. 이 옴(Ω)이 뜻하는 것은 홈시어터 본체에서 해당 스피커로 음성신호를 보낼때 이 음성신호가 스피커로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물질을 옴(Ω)값으로 표기 합니다. 이 숫자가 높으면 높을 수록 방해하는 물질이 더 많이 들어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게 됩니다.

동일한 100 W 이어도 Ω 값이 큰 곳에서 소리가 조금 더 작게 나오게 될 것입니다. 많이 차이 나지는 않으며, 기존 스피커 10정도의 소리를 생각 했을때 이 스피커는 볼륨 7~8정도 올렸을 때의 소리 정도로 나온다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홈시어터 스피터 이미지

옴(Ω)은 같은데 와트(W)수가 다른 경우

옴(Ω)은 같은데, 와트(W)수가 높거나 낮은 경우도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단, 스피커의 W 에 대한 차이가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예를 들어 기존의 스피커가 100 W 에 3 Ω 을 사용했던 스피커였고, 여기에 동일한 3 Ω 에 80 W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하려 할 경우라면 기존에 10정도의 볼륨을 올렸을때 울리는 소리보다 낮은 W 수를 가진 스피커는 조금 더 울리게 됩니다.
이유는 그만큼 홈시어터 기기로부터 음성신호 세기를 세계받기 때문에 스피커가 좀 더 떨려 소리가 약간 더 크고 깨끗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반대로 교체한 스피커 W 수가 기존 대비 높아 110 W 스피커를 사용했다면 기존대비 약간 덜 울리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유는, 좀 전의 반대로 W 수가 높은 스피커를 볼륨 10 정도의 힘으로 보내 제대로 떨리게 할 수 없기 때문에 기존에 듣던 소리 대비 약간 울림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며, 소리 또한 약간 무거운 느낌이드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기존 스피커 10정도에서 듣던 소리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W수가 낮은 스피커는 12정도의 볼륨에서 듣던 소리로 들릴수 있으며, W수가 높은 스피커는 반대로 8정도의 볼륨에서 듣던 소리로 들릴 수 있습니다.

어찌 됐든 둘 다 사용은 가능하며, W 수가 낮은 스피커를 사용시 제품 기기에서 볼륨을 최대한으로 올리는 것만 자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 제품에서 내보내는 음성신호는 스피커에 맞춰져 100 W로 최대 소리를 내보낼 수 있는데, 여기에 80 W 스피커를 연결하여 최대로 볼륨을 올린다면 스피커가 해당 음성 신호 출력을 견디지 못하고 망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최대로만 올리지 않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전방 스피커 시스템 이피던스 : 3 옵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