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소리 안 나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스피커 소리 안 나옵니다.
제품 홈시어터 > 홈시어터
증상 음성/화면 관련 > 소리관련 > 소리 안 나오거나 작게 들림
날짜 2014-10-17 조회수 1,483

예상 원인

  • 1특정 앱의 오류,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SW의 이상으로 인해 휴대폰 사용 중 멈추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TV 소리가 홈시어터로 들리지 안나요?

2단계OPTICAL케이블로 연결된 제품의 소리가 안나옵니까?

3단계 홈시어터에 꼽힌 OPTICAL케이블 분리 하였을 경우 빨간 불빛이 들어 옵니까?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오티컬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OPTICAL케이블 불빛 안보일 경우 확인 안내

조치 방법

디스크 재생 시 스피커 소리 안나올 경우

전원을 켠후, 홈시어터 기기에 디스크를 삽입하면 기기 표시창에 LOAD 라는 글자가 뜹니다. 이것은 디스크를 읽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DVD는 보통 12초 이내 읽어야 하며, 블루레이는 30초 이내 LOAD가 끝나고 다음 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그러나 이 LOAD 상태가 1분이 지나도 계속 진행된다면, CD클리너나 렌즈 클리너 등을 이용하여 홈시어터 기기 내, 렌즈청소를 진행해 주면 됩니다.

CD클리너는 일반CD처럼 생겼는데, 밑면에 부슬부슬한 천, 조그만한게 붙어 있는 디스크입니다. 이 디스크의 천이 밑으로 가게해서 제품 기기에 넣으면 마찬가지로 LOAD라고 로딩이 되면서 기기내 렌즈 위의 먼지를 자동으로 털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청소가 끝났다면 이후 다시 영화 디스크를 넣어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LOAD가 끝나고 나면 기기 표시창에 1, 2, 3, 4와 같은 플레이되어 숫자 넘어가는게 보입니다. 그럼 디스크 재생이 된 것입니다. 만약, 반대로 이 표시가 안뜬다면 디스크 재생이 안된 것임으로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것이며, 렌즈청소를 해도 안나온다 면 기기상의 문제는 아닌지 전문 기사를 통한 점검이 필요해 보입니다.

디스크가 재생 중이여도 소리가 나오지 않은 경우는 드믄 경우이나, 만약 안나온다면 스피커 선이 기기 본체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후, 잘 연결되었는데, 안나온다면 마찬가지로 기기상의 문제는 CSP(엔지니어)의 점검 필요 합니다.

HDMI ARC 연결한 경우

TV가 HDMI ARC 기능을 지원하는 TV인 경우, 홈시어터와 TV를 HDMI로 연결 했을때, 해당 됩니다. TV의 HDMI 단자들 중 HDMI 2번 단자가 HDMI ARC 단자입니다. TV의 이 단자와 홈시어터의 HDMI출력을 연결했다면 TV의 HDMI2 화면에서 디스크 재생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TV방송 시청시 이 HDMI 해당선을 반대로 타고 들어와 홈시어터로 TV의 음성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맞게 연결되었는지 확인 바라며, TV의 HDMI2번 외 다른 HDMI 단자에 선이 꼽혀 있다면, 해당 HDMI 2 단자로 옮겨 연결하면 됩니다. 참고로, TV의 HDMI 단자 2번에는 ARC라고 표기되어 있으니 지원 가능한 TV인지는 제품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1. TV의 HDMI 2단자에 ARC라 표시되어 있습니다.
    V의 HDMI 2단자에 ARC라  기재되어 있음.
  • 2. TV에 HDMI 2단자에 HDMI 선을 연결해야합니다.
    V에 HDMI 2단자에 HDMI 선 연결된 화면
  • TV의 HDMI 입력2 ARC라고 기재되어 있는 단자 그림입니다. 해당 단자와 홈시어터를 HDMI를 연결해 주면 TV의 소리를 별도 다른선 연결없이 홈시어터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연결은 홈시어터에 HDMI 출력, TV에 HDMI입력2번에 연결하면 되며, TV소리를 홈시어터로 들으려 할 경우, 홈시어터에서 옵티컬(OPTICAL)모드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OPTICAL케이블에 빨간불 안들어오는 경우

TV에서 나온 OPTICAL 케이블 반대쪽에 빨갛게 불이 안들어 온다면, 선 내부의 접촉 문제이거나 TV의 OPTICAL케이블 꼽은 곳의 접촉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먼저 TV쪽의 OPTICAL케이블을 뺏다가 다시 꼽은후 OPTICAL케이블 반대쪽에 빨갛게 불 들어 오는지 확인 바랍니다. 그래도 안들어 온다면 OPTICAL케이블을 교체해 보는 방법이 있는데, 별도 OPTICAL케이블이 있는지 확인후 진행 바라며 만약 없다 한다면, 위의 설명처럼 TV의 OPTICAL케이블 꼽는 부분이나 또는 OPTICAL케이블 내의 불량으로 인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CSP(엔지니어)를 통한 제품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만약 별도 OPTICAL케이블이 있어서 교체했을 때 빨갛게 불이 들어온다면 옵티컬 케이블 불량 맞음으로 선 교체로 문제가 해결되나, 교체해도 빨갛게 OPTICAL케이블 반대쪽 불이 안들어 온다면 마찬가지 전문기사를 통해 기기상의 접촉 문제는 아닌지 점검 필요 합니다.

  • 1. TV의 뒷면에 옵티컬(OPTICAL)케이블 꼽힌 그림
    옵티컬(OPTICAL)케이블 꼽힌 그림
  • 2. 꼽힌케이블 반대쪽 단자의 그림.
    꼽힌케이블    반대쪽 단자의 그림
    • TV의 뒷면에 옵티컬(OPTICAL)케이블 꼽힌 그림이며 오른쪽 그림은 꼽힌케이블 반대쪽 단자의 그림입니다. 빨갛게 불 들어오면 연결 이상없는 상태임을 확인 가능 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