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상담 / 원격진단 / 테더링 원격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원격상담 / 원격진단 / 테더링 원격
제품 TV > PDP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원격상담 > 원격상담 / 원격진단 / 테더링 원격
날짜 2015-10-05 조회수 524

예상 원인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스마트TV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나요?

조치 방법

원격진단 접속방법

1 [메뉴 → 고객지원 → 원격진단 → 핀번호 생성]

→ 원격진단에 접속 후 PIN 번호 8자리를 상담사에게 안내해주세요.

  • 고객지원 선택화면① 메뉴 - 고객지원
  • 원격진단 선택화면② 원격진단
  • PIN번호 생성되어 8자리의 번호가 보이는 화면③ 원격진단 PIN번호 생성
2 2013년 이후 출시 모델은 리모컨 [스마트허브] 버튼 5초간 눌러 진입 가능
  • 스마트리모컨 가운데 스마트허브 버튼이 보이는 위치화면스마트리모컨
  • 일반 리모컨에 메뉴 버튼 보이는 위치화면일반 IR리모컨
  • PIN번호 생성되어 8자리의 번호가 보이는 화면PIN번호 생성

휴대폰 테더링을 이용한 네트워크 설정 후 원격접속

스마트TV가 네트워크 접속이 안되어 있을 경우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여 원격진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테더링 방법을 쉽게 설정할 수 있는 원격진단 도우미 앱 설치는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방법1 원격진단 도우미 설치 URL (구글스토어)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vd.helptetheringrec

  • [URL 연결]을 선택하는 화면1. [URL 연결] 선택
  •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 선택하는 화면2. 확인 선택
  • 오른쪽에 있는 설치버튼 선택화면3. 설치 선택
  •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동의 선택화면4. 동의 선택
  • 열기를 선택하는 화면5. 설치완료 후 열기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설치지원버튼 선택6. 설치지원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인터넷 미보유 버튼 선택7. 인터넷 미보유 선택
  • 위쪽에 보이는 Wi-Fi 핫스팟 켜기 선택 화면8. 핫스팟 켜기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네트워크 설정가이드 버튼 선택 화면9. 네트워크 설정가이드
  • 스마트콘트롤(왼쪽)의 버튼더 보기를 누른 후, TV화면에 보이는 가상리모컨(오른쪽)의 메뉴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Tv메뉴에서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세요.네트워크 방식을 무선으로 선택한 후, Wi-Fi 핫스팟이 설정된 무선 네트워크를 찾아서 연결하세요. - 네트워크명:AndroidHotspotXXXX(전화번호 뒷번호 4자리) - 비밀번호 설정이 있는 경우,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네트워크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10. 3단계의 진행순서에 맞춰 TV와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연결

※ 스마트TV 네트워크 설정 후 원격진단 실행은 원격진단 접속방법 내용 참고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방법2 Play 스토어 → 원격진단 도우미 검색
  • 플레이 스토어 실행화면1. Play 스토어 실행
  • 원격진단 도우미 로 검색한 화면2. 원격진단 도우미 검색
  • 오른쪽에 있는 설치버튼 선택화면3. 설치 선택
  •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동의 선택화면4. 동의 선택
  • 열기를 선택하는 화면5. 설치완료 후 열기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설치지원버튼 선택6. 설치지원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인터넷 미보유 버튼 선택7. 인터넷 미보유 선택
  • 위쪽에 보이는 Wi-Fi 핫스팟 켜기 선택 화면8. 핫스팟 켜기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네트워크 설정가이드 버튼 선택 화면9. 네트워크 설정가이드
  • 스마트콘트롤(왼쪽)의 버튼더 보기를 누른 후, TV화면에 보이는 가상리모컨(오른쪽)의 메뉴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Tv메뉴에서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세요.네트워크 방식을 무선으로 선택한 후, Wi-Fi 핫스팟이 설정된 무선 네트워크를 찾아서 연결하세요. - 네트워크명:AndroidHotspotXXXX(전화번호 뒷번호 4자리) - 비밀번호 설정이 있는 경우,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네트워크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10. 3단계의 진행순서에 맞춰 TV와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연결

※ 스마트TV 네트워크 설정 후 원격진단 실행은 원격진단 접속방법 내용 참고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