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8.1 업데이트 후 부팅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 8/8.1 업데이트 후 부팅 안됨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부팅 안됨 >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안됨 > 윈도우 8/8.1 업데이트 후 부팅 안됨
날짜 2015-12-10 조회수 3,353

상세증상 및 원인

  • 1상세증상
    - 전원만 켜지고 화면에 커서만 움직이는 증상 발생함.
    - 영문 또는 한글로 아래와 같이 오류 발생함. (Shut down → Restart로 나올 수도 있음)
    • 영문 윈도우 예시 화면영문 윈도우
    • 한글 윈도우 예시 화면한글 윈도우
  • 2원인
    윈도우 8/8.1에서 업데이트 설치, 업데이트 제거, 바이러스 또는 기능 추가와 같은 서비스 작업이 실패하면 자동 손상 복구 메커니즘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이 메커니즘에서는 손상된 구성 요소를 검사한 다음 Windows 업데이트에서 대체 파일을 검색하여 자동 복구를 완료하지만, 실패하게 되면 반복적으로 복구실패 메시지만 보여지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화면에 에러메시지 보이나요?

2단계안전모드 진입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수정해보십시오.

    안전모드 진입하여 수정 확인

조치 방법

강제종료 후 재부팅 확인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4초 정도) 전원을 강제종료 해주시고 다시 켜 주세요.

안전모드 진입하여 수정 확인

  • 1. 윈도우 8, 8.1에서 업데이트 설치, 업데이트 제거, 바이러스가 원인일 수 있음을 먼저 인지하신 후, 중요 데이터가 있는지 백업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2. 중요 자료가 없거나, 아래와 같은 수리 과정에 동의하신 사용자께서는 아래 방법을 진행합니다.
    [고급 복구 옵션 확인] 또는 [Advanced Options]을 선택합니다.
  • 3. 아래와 같은 고급 옵션 항목이 보입니다. (아래 메뉴는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영문 오류에서는 영문으로 나옴)
    • 3-1. [시스템 복원]을 선택하여, 정상 시점으로 날짜 복원을 합니다.
    • 3-2. 위의 [3-1] 과정이 실패 시,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합니다.
      • ㄱ. 아래 Dism 명령으로 Win8에서 발견된 문제를 자동복구하도록 합니다. (시간 소요됨)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ㄴ. ㄱ항목 실패 시, sfc 명령으로 시스템 파일을 복구 합니다. (시간 소요됨)
        sfc /scannow
  • 4. 문제가 지속되면, 삼성복원 솔루션(Recovery) 기능으로 윈도우8 또는 8.1을 재설치합니다.
- 참고 사항
  • 1. 자동 복구는 윈도우 8의 자체 복구 기능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2. 간혹 Secure Boot와의 충돌로 발생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Secure Boot 기능을 BIOS에서 [Disable]로 변경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안전 모드]로 진입 방법
  • 1. 'Advanced options' 화면에서 'Startup Settings' 메뉴를 클릭합니다.

    startup settings 메뉴 선택 화면

  • 2. 'Re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restart 버튼 선택 화면

  • 3. 시스템 부팅이 완료되면 '6' 번을 클릭합니다. (Enable Safe Mode with Command Prompt 메뉴 선택)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