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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휴대전화 및 워치의 발열 및 저온 화상에 대해 궁금해요.

  • 날짜 2023-08-06
  • 조회수 16,852


1. 휴대전화나 워치 사용 중 열이 발생합니다. 제품 이상인가요? 

고속 충전이나 게임, 동영상 시청, 통화, 데이터 이동 등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기능이나 앱 사용 시에는 제품의 온도가 올라가 열이 발생할 수 있지만, 사용상에 문제가 있거나 제품 이상은 아닙니다. 


평소와 달리 일시적으로 열이 발생한다면,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고 제품 사용을 잠시 중단하세요.

제품에서 열이 발생할 수 있는 아래 예시 상황을 참조하세요.


• 구입 후 초기 제품 설정 시 또는 제품의 데이터를 복원하는 경우

• 대용량 파일을 내려받는 경우

•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앱을 사용하거나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는 경우

   – 장시간 고사양의 게임을 하는 경우

   – 장시간 동영상을 촬영하는 경우

   – 화면 밝기를 최대로 설정한 상태에서 인터넷 동영상 스트리밍을 시청하는 경우

   – TV 연결 기능 사용 시

• 장시간 동안 게임, 스트리밍, GPS 추적 등 프로세서 사용량이 높은 앱을 사용하는 경우

•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하는 경우(또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이 많은 경우)

   – 멀티윈도우 사용 시

   – 동영상 촬영 중에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설치하는 경우

   – 영상통화를 하면서 대용량 파일을 내려받는 경우

   – 내비게이션 사용 중에 동영상을 촬영하는 경우 등

• 클라우드, 이메일 또는 다른 계정과 동기화하기 위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 자동차 내 햇볕이 들어오는 위치에 제품을 두고 내비게이션을 구동하는 경우

• Wi-Fi 핫스팟 또는 테더링 기능 사용 시

• 전파 수신이 약하거나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에 있을 경우

• 손상된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하는 경우

• 제품의 외부 커넥터 연결부가 손상되었거나 이물질(액체, 먼지, 금속 가루, 연필심 등)이 묻어 있는경우

• 해외 로밍 중인 경우



2. 삼성 제품은 저온 화상 관련한 관리 기준이 있나요? 

저온화상이란, 체온보다 온도가 높은 발열체를 오랫동안 신체에 접촉하고 있을 때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이 손상되는 현상(홍반, 수포) 을 말합니다.


저온 화상은 국제기준(ISO 13732-1)에서 정의한 바에 따르면 43℃의 온도에서 8시간 이상 피부 접촉時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스마트폰 또는 워치 사용중 발열을 40℃ 이하 온도로 관리되도록하는 온도 제어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저온화상이 발생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제품 사용 중 ‘침수 상태에서 사용’, ‘비정품 충전기 사용’, ‘검증되지 않은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은 특정 어플 사용’ 등 비정상적인 사용조건 및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기능이나 앱 사용 시에는 일시적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져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고 제품 사용을 잠시 중단하세요.  



3. 저온화상 관련한 주의 안내가 되어 있나요? 

홈페이지에 사용설명서와 같이 제공되는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 주의" 항목에 발열 및 저온화상 관련 주의 사항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제품에서 열이 발생한 상태에서 피부와 오랜 시간 접촉하지 마세요. 붉은 반점, 색소침착 등 저온화상의 우려가 있습니다.

 • 제품을 피부와 접촉한 상태에서 오랜 시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제품이 과열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제품을 특정한 신체 부위에만 오랜 시간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충전 중인 제품(충전기 등 포함) 또는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동작 중인 제품을 오랜 시간 신체 위에 올려 두거나 깔고 앉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열에 대한 신체 반응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나 노약자, 장애인 등은 각별히 주의하세요.



4. 사용 중 열이 발생하면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사용 중 열이 발생한다면, 아래 조치 사항을 참조하세요.


[배터리 충전 중 열이 감지되는 경우]

• 충전기를 분리하고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세요. 제품을 식힌 뒤에 다시 충전하세요.

• 제품 하단의 외부 커넥터 연결부에 발열이 심한 경우 연결된 USB 케이블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새 정품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하세요.

• 제품을 무선 충전하는 경우 제품과 무선 충전기 사이에 이물질(금속류, 자석, 카드 등)을 넣지 마세요.


[제품 사용 중 열이 감지되는 경우]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품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 실행 중인 앱 간 충돌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 Wi-Fi, GPS(위치), 블루투스 등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 두세요.

• 배터리 소모량이 많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을 확인하고 사용하지 않는 앱은 종료하세요.

• 불필요한 파일이나 사용하지 않는 앱은 삭제하세요.

• 최대 밝기로 사용 중인 경우 화면 밝기를 낮추어 사용하세요.

• 제품에서 발열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될 경우 제품 사용을 잠시 중단하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갤럭시 휴대전화의 발열 관련한 추가 내용과 조치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갤럭시 사용 시, 기기가 따뜻해지거나 뜨거워지는 등 발열 현상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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