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very 6, 전체 복원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5-04-21
  • 조회수 18,443


전체 복원 진행하기 전 확인사항 안내

※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를 여러번 눌러도 삼성복원 솔루션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이 손상, 파티션 정보 오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제품 경우에는 센터 방문을 권유 드립니다. 단, FreeDOS(프리도스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복원 전 필요한 공간을 확인한 후 C드라이브의 사용 가능 저장 공간을 복원 전 필요한 공간보다 충분히 확보하여 복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외장 장치에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 중요 - 전체 복원을 하게 되면 복원 시점 이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사진, 문서 등) 및 별도로 설치한 프로그램 (한글과 컴퓨터, MS-OFFICE, 포토샵 등등)이 삭제됨을 주의하신 후 중요한 데이터는 외장 USB 장치에 반드시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저장 장치 중 ODD(CD/DVD 드라이브 등)는 Recovery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전체 복원 진행 순서(Recovery 6 - 윈도우 8 탑재 제품)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ATIV Tab7 계열 XQ700T1C 시리즈는 키보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볼륨 Up 키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Recovery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 ②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 ③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에 위치한 "복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대한 참고 이미지

    - 삼성복원 솔루션 6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 ④ 복원 시점을 선택 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 복원 시점 중 (사용자가 컴퓨터 상태를 백업하지 않았으면 파란색 풍선은 없습니다)
    • - 초록색 풍선 : 초기 복원 날짜
    • - 파란색 풍선 : 사용자가 컴퓨터의 상태를 다른 드라이브나 외부 저장장치에 별도로 저장한 날짜

  • ⑤ 여기서는 초기 복원으로 진행을 한다면 초록색 풍선 선택하고, 아래의 복원을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이미지


  • ⑥ 화면 안내에 따라 복원을 진행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정상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Samsung Recovery PC 초기화 방법[Windows 11 출시된 제품]
Samsung Recovery, Windows 10 부팅되지 않을 때 '초기 상태로 복원(PC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Samsung Recovery 초기 상태로 복원 방법 [Windows 8.1 출시된 제품]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