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very 7, 전체 복원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5-04-21
- 조회수 30,354
전체 복원 진행하기 전 확인사항 안내
※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를 여러번 눌러도 삼성복원 솔루션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 손상, 파티션 정보 오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단, FreeDOS(윈도우 미 포함되어 출시된)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복원 전 필요한 공간을 확인한 후 C드라이브의 사용 가능 저장 공간을 복원 전 필요한 공간보다 충분히 확보하여 복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중요 - 전체 복원을 하게 되면 복원 시점 이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사진, 문서 등등) 및 별도로 설치한 프로그램 (한글과 컴퓨터, MS-OFFICE, 포토샵 등등)이 삭제되오니 중요한 데이터는 외장 USB 장치에 반드시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 디스크 저장 용량이 64 GB 이하인 모델에서는 Recovery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indows 복원 기능을 참조하세요. - 복원/백업 관련 작업을 실행하려면 관리자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 CD/DVD 드라이브는 Recovery 애플리케이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윈도우 이상으로 인해 Recovery 7이 정상동작하지 않을 경우 Samsung Update(SW Update)의 업데이트 메뉴로 소프트웨어들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면 Recovery 7이 정상 동작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면서 복원 파티션이 손상된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파티션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셔야 하며, 서비스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복원 진행 순서(삼성복원 솔루션 7 - 윈도우 8.1 탑재제품)
- 1. 삼성복원 솔루션(Recovery) 7으로 진입합니다.
- Windows로 부팅 안될 경우 PC를 켜고 삼성 로고(Samsung ATIV) 나타나기 전 F4 키를 여러 번 누르세요.
- Windows로 부팅될 경우 윈도우 시작 화면의 왼쪽 아래의 화살표를 클릭한 후, Recovery를 선택하세요.
- Windows로 부팅 안될 경우 PC를 켜고 삼성 로고(Samsung ATIV) 나타나기 전 F4 키를 여러 번 누르세요.
-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에서 “예(Y)” 버튼을 클릭하세요.
- 3. 백업 관리의 초기 이미지를 클릭한 후 복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 4. 사용자 데이터 유지 항목은 끄고 복원을 클릭하세요
-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복원하려면?
→ 사용자 데이터 유지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밀어서 현재 상태로 유지할 항목을 선택하세요. - “복원 후 변경 사항”을 클릭하여 복원되지 않는 프로그램과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복원하려면?
- 5. 재부팅 확인 창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 6. 재부팅 후 복원 시작 확인 창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여 복원을 시작하세요.
- 7. 복원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시작 하세요.
- 8. 초기 상태 복원이 끝나고 최초 구입시와 같은 윈도우 사용자 등록과정이 진행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