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very 7, 전체 복원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5-04-21
  • 조회수 30,354

전체 복원 진행하기 전 확인사항 안내

※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를 여러번 눌러도 삼성복원 솔루션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 손상, 파티션 정보 오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단, FreeDOS(윈도우 미 포함되어 출시된)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복원 전 필요한 공간을 확인한 후 C드라이브의 사용 가능 저장 공간을 복원 전 필요한 공간보다 충분히 확보하여 복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중요 - 전체 복원을 하게 되면 복원 시점 이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사진, 문서 등등) 및 별도로 설치한 프로그램 (한글과 컴퓨터, MS-OFFICE, 포토샵 등등)이 삭제되오니 중요한 데이터는 외장 USB 장치에 반드시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 디스크 저장 용량이 64 GB 이하인 모델에서는 Recovery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indows 복원 기능을 참조하세요. 
  • 복원/백업 관련 작업을 실행하려면 관리자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 CD/DVD 드라이브는 Recovery 애플리케이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윈도우 이상으로 인해 Recovery 7이 정상동작하지 않을 경우 Samsung Update(SW Update)의 업데이트 메뉴로 소프트웨어들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면 Recovery 7이 정상 동작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면서 복원 파티션이 손상된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파티션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셔야 하며, 서비스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복원 진행 순서(삼성복원 솔루션 7 - 윈도우 8.1 탑재제품)

  • 1. 삼성복원 솔루션(Recovery) 7으로 진입합니다.
    • Windows로 부팅 안될 경우 PC를 켜고 삼성 로고(Samsung ATIV) 나타나기 전 F4 키를 여러 번 누르세요.
    • Windows로 부팅될 경우 윈도우 시작 화면의 왼쪽 아래의 화살표를 클릭한 후, Recovery를 선택하세요.
    윈도우 시작 화면의 왼쪽 아래의 화살표를 클릭
    Recovery 선택

  •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에서 “예(Y)” 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창에서 '예' 버튼 클릭

  • 3. 백업 관리의 초기 이미지를 클릭한 후 복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초기 이미지 클릭
    복원 버튼 클릭

  • 4. 사용자 데이터 유지 항목은 끄고 복원을 클릭하세요
    •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복원하려면?
      → 사용자 데이터 유지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밀어서 현재 상태로 유지할 항목을 선택하세요.
    • “복원 후 변경 사항”을 클릭하여 복원되지 않는 프로그램과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원 버튼 클릭

  • 5. 재부팅 확인 창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재부팅 확인 창 확인버튼 클릭

  • 6. 재부팅 후 복원 시작 확인 창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여 복원을 시작하세요.
    재부팅 후 복원시작 창 '예'버튼 클릭

  • 7. 복원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시작 하세요.
    복원 완료 후 확인버튼 클릭

  • 8. 초기 상태 복원이 끝나고 최초 구입시와 같은 윈도우 사용자 등록과정이 진행됩니다.

삼성복원솔루션 7.3(Samsung Recovery - 윈도우10 탑재)버전으로 전체 복원하는 방법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