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그레 이드후 복원솔루션 실행 시 '이 컴퓨터는 삼성 복원솔루션5를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발생해요.
- 날짜 2020-07-23
- 조회수 31,884
해당 증상은 Samsung Update(SW Update)를 이용하여 복원 솔루션을 최신 버전으로(5.7.x.x 이상) 업데이트 / 설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복원 솔루션의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복원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은 이전 버전 윈도우와 파일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복원 솔루션 5에서 정상적으로 백업 또는 복원을 할 수 없으며, 이전 버전 윈도우로 복원 후에는 정상적으로 백업과 복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증상은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삼성 모델에 한하여 적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삼성 PC에서 제공하는 Samsung Update는 2가지 앱 버전(Windows Store App과 Desktop App)으로 구분되며, 모델에 따라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Samsung Update (Desktop App) : Windows 10(Ver.1607 포함 이전 버전) / 8.1 / 8 / 7 OS에서 사용 가능
- Samsung Update (Windows Store App) : Windows 10 Creators Update (Ver.1703) 이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아래 순서대로 'Samsung Update (Desktop App)'를 통하여 복원 솔루션을 업데이트하세요.
- 1. Windows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폴더 아래의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 만약 Samsung 폴더에 'Samsung Update(SW Update)' 프로그램이 없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2. [Samsung Update]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세요.
- 3. [삼성 복원 솔루션 5]를 선택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