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설치 후 터치패드 On/Off 동작이 안됩니다.

  • 날짜 2020-09-03
  • 조회수 30,871

해당 증상은 제품이 윈도우 10용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터치패드 On/Off를 제어하는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모델명 검색 시 OS 항목에 Windows7,  Windows8(8.1)만 있는 경우

    해당 모델이  Windows10을 지원하지 않는것이기 때문에 Windows10 설치 후 터치패드 드라이버 사용이 불가 합니다.

nt700모델검색시 windows7, windows8 드라이버만 제공된 예시 화면

윈도우10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모델이라면 Windows Update 또는 Samsung Update를 통해 Samsung Settings 앱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Windows 업데이트 이용하여 드라이버 설치하기

  • 1. Windows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시작버튼을 눌러 설정 선택 화면

  •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하세요.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업데이트 및 보안 선택 화면

  • 3. [Windows 업데이트]에서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왼쪽 상단에 보이는 윈도우 업데이트 선택 화면


■ Samsung Update를 이용하여 Samsung Settings 설치하기

삼성 PC에서 제공하는 Samsung Update는 2가지 앱 버전(Desktop App과 Windows Store App)으로 구분되며, 모델에 따라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samsung update 윈도우 32 버전 아이콘 이미지 Samsung Update (Win32) : Windows 10(Ver.1607 이전 버전) / 8.1 / 8 / 7 OS에서 사용 가능
  • samsung update 윈도우 스토어앱 버전 아이콘 이미지 Samsung Update (Windows Store App) : Windows 10 Creators Update (Ver.1703) 이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Samsung Update [Win32 버전] 

  • 1. Windows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폴더 아래의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 ※ 만약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이 없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Samsung Update 다운로드 받기

    삼성 폴더의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 선택 화면

  • 2. [Samsung Update]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세요.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메뉴 선택 화면

  • 3. Samsung Settings 항목을 선택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세요.
    업데이트 항목 선택 후 오른쪽에 업데이트 버튼 선택 화면

Samsung Update [Windows Store App] 기준 안내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Update]를 찾아 실행하세요.
  •   ※ 컴퓨터에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Samsung Update 앱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Micorsoft Store 실행 후 Samsung Update를 검색하여 설치해주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드라이버] 및 [삼성 앱스] 메뉴를 클릭하세요.
    화면 오른쪽 상단 [모두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소프트웨어/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 하세요.
    ※ Samsung Settings, Samsung Settings Expansion Pack은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는다면 전문상담사를 통해 원격서비스[원격서비스 접속 방법 클릭]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