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날로그 디지털 메시지 후 화면이 안 나옵니다.

  • 날짜 2013-06-10
  • 조회수 31,345

모니터에서 아날로그 디지털 메시지가 나타나다 사라진 후 화면이 안 나오거나, 아날로그 디지털 메시지가 나타나다 사라진 후 케이블 연결 확인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아래의 과정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호를 모두 지원하는 모니터를 대부분 컴퓨터와 연결시 시그널 케이블은 하나만 연결합니다. 컴퓨터와 모니터의 신호타이밍이 안 맞을 경우 해당 증상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후 화면이 안 나오고 모니터의 전원불이 깜박거릴 경우

1. 모니터 전면의 메뉴 버튼을 5초간 누릅니다. (최근 3년 이내의 모니터) 



잠깐 TEST GOOD이란 메시지가 보였다가 사라집니다. (모니터 정상) 


컴퓨터의 소리가 들리더라도 본체를 먼저 확인합니다. 


2. 시그널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케이블 연결확인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모니터 정상) 


컴퓨터의 소리가 들리더라도 본체를 먼저 확인합니다. 


조치 방법

① 본체의 전원코드를 분리하였다가 다시 연결합니다.


② 그래도 화면이 안 나오면 컴퓨터 제조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③ 모니터가 불량이면 엔지니어에게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케이블 연결확인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1. 컴퓨터를 먼저 켜고 4~5초 후에 모니터를 켜 주십시오. (신호타이밍 문제) 


2. 키보드에 전원은 들어왔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키보드에 전원이 없으면 컴퓨터를 먼저 확인하여 주십시오. 


3. 컴퓨터와 모니터를 연결할 때 아날로그, 디지털 케이블을 동시에 연결하고 부팅해 주십시오. 


조치 방법 

① 컴퓨터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이 분리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② 모니터 전면의 소스 버튼을 눌러서 신호를 전환합니다. 

③ 윈도우 화면이 나타나면서 메시지가 나타나면 모니터 이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모니터가 불량이면 엔지니어에게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