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터 및 복합기에서 USB 연결 인식이 안 되거나 오류날 때 조치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9-04-25
  • 조회수 204,840


예상 원인

  • 1. PC와 프린터 간에 USB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PC 본체의 USB포트에서 인식을 못하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 PC에서 USB로 연결된 프린터를 잘못 인식하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아래의 조치 방법들을 순서대로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1. 프린터의 전원 켜짐 상태 확인 방법

  • ① 프린터의 뒷면 또는 옆면에 전원 버튼이 제공된 제품은 켜짐 ( I )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전원 스위치 이미지

프린터 전원 ' 켜짐 ( I ) ' 상태


프린터 제품에서 보이는 전원스위치 이미지입니다.

  • ② 조작부에 전원 버튼이나 전원/절전해제 버튼이 제공된 제품은 2 ~ 3초 이상 전원 버튼을 눌러 LED 점등 또는 LCD 화면 켜짐을 확인해 주세요.

흑백 레이저 프린터 전원 버튼

 흑백 레이저 프린터 전원 버튼 

레이저 복합기 전원/절전해제 버튼

 레이저 복합기 전원/절전해제 버튼 



2. USB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 PC 본체와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 단자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여 다시 연결해 주세요.
    ※ LAN단자에 USB를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연결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프린터 뒤 USB 연결 단자

 프린터 뒤 USB 연결 단자 

  •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

3. PC 본체 다른 USB단자에 연결

  • PC(컴퓨터) 본체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완전히 분리 후 재 연결하거나 다른 USB 포트 단자가 있다면 다른 USB 포트 단자에 연결하여 인식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다른 USB포트 단자에 이동 연결하여 확인하는 안내 이미지
  • PC 본체의 USB 3.0 (파란색) 단자에 연결되어 있다면 USB 2.0 (검은색)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 다른 USB2.0 포트 단자에 이동 연결하여 확인하는 안내 이미지


4. 잘못 인식된 프린터 장치 제거 (윈도우 10)


PC(컴퓨터)에서 프린터 장치를 잘못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아래 방법으로 제거를 진행해 주세요. <<< 클릭

1) 시작에서 " 제어판 " 을 검색 후 검색된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시작에서 " 제어판 " 을 검색 후 검색된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2) 하드웨어 및 소리를 선택해 주세요.
하드웨어 및 소리를 선택해 주세요

3) 장치 관리자를 선택해 주세요.
장치 관리자를 선택해 주세요

4) 팝업 화면에서 ① 기타 장치의 프린터 장치 또는 알 수 없는 장치를 디바이스 제거 선택으로 삭제해 주세요.

이후   ② 플러그 앤 플레이 버튼을 눌러 장치를 재 검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바이스 제거

⑤ 컴퓨터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USB로 연결된 프린터 장치를 자동으로 인식하므로 인식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5. 기타 장치가 없거나 프린터 인식이 안 된다면 Printer Spooler 재 실행 (윈도우 10) 


기타 장치가 뜨지 않거나 프린터 인식이 안 된다면 Printer Spooler를 재 실행해 주세요.


☞ 자세한 안내를 위해 클릭해 주세요. <<< 클릭

 1. 바탕화면 왼쪽에 위치한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 컴퓨터 관리(G)' 를 선택해 주세요.
 1. 바탕화면 왼쪽에 위치한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 컴퓨터 관리(G)' 를 선택해 주세요

2.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2.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3.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3.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4.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안내해 드린 방법으로 USB 장치 인식을 하지 않는다면 실제 USB 단자나 프린터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상태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