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에서 민원발급시 '지원 가능' 모델로 등록되어 있으나 발급 인쇄 시 '지원 불가'로 뜨고 인쇄가 안 돼요.
- 날짜 2020-01-08
- 조회수 16,498
사용자 PC에 최신 프린터 데이터 업데이트가 안되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추가지원 프린터 목록을 사용자 PC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프린터 데이터 파일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프린터 출력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 인쇄 시 '지원 불가'로 뜬 경우라면, 사이트의 오른쪽에 보이는 "홈택스(부가가치세 전자신고 등)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www.hometax.go.kr) 메인화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 2. '증명발급 상세안내'를 클릭합니다.
- 3. 화면 위 오른쪽 부분에 아래 화면과 같이 [최신 프린터 데이터 추가 설치]를 클릭합니다.
- 4. 아래 화면에서 [실행]을 클릭하여 설치하시면 완료됩니다.
민원24나 국세청, 대법원 등에서 발급 가능 모델로 등록되어 있으나 민원발급불가로 뜰때 조치 방법
□ 대상 모델 : SL-C51x, SL-C56x 계열 프린터
□ 원인 : 해당 증명발급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프린터로 등록하지 않아 발생
□ 해결 방법
Universal Print Driver 3 설치 후 아래와 같이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프린터 장치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프린터 속성' 선택
[장치 설정] 탭에 프린터 모델을 " Samsung SL-C48x Series "로 변경 적용하면 증명서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프린터로 인식됩니다.
☞ Universal Print Driver 3 다운로드 <<< 클릭
안 될 시 SL-C460, SL-C470 모델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도 발급 가능 프린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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