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8.1/8/7 64비트의 IE 11/10/9/8에서 인쇄 시 백지 출력되거나 인쇄 미리보기 시 백지상태로 보여요.

  • 날짜 2020-01-08
  • 조회수 46,537


  • 윈도우 10/8.1/8/7 OS 환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관리자 권한 문제로 발생한 경우입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및 설정 변경하는 아래의 3가지 방법들을 참고하여 백지 출력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방법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인터넷을 실행한 후 다시 인쇄 미리 보기 하면 화면 내용이 보입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 맨 하단의 윈도우 로그( 윈도우 로그 이미지)를 눌러 Windows 보조프로그램Internet Explorer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눌러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을 선택합니다.

  • ※ 윈도우10 엣지브라우저(엣지 브라우저 아이콘 이미지)는 연말정산 사이트 호환성 문제로 사용 권장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화면



윈도우 8.1/8/7의 경우

  • 왼쪽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에 인터넷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안내 화면


  • 마우스오른쪽 클릭시 나타나는 메뉴에서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합니다.

    참고이미지


  • 마우스오른쪽 클릭시 나타나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선택합니다.

    위설명에 대한 참고이미지


  •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화면에서 '허용(A)'을 선택합니다.

    위설명에 대한 참고이미지


  • 매번 실행할 때마다 선택해야하는 불편함이 발생되므로 해당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측 버튼을 눌러 제일 아래 " 속성 " 으로 클릭 → " 바로 가기 "  탭 클릭 후
  • 아래 " 고급 " 버튼을 클릭합니다.

  •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가기 탭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고급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에 체크한 화면


방법2]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보호모드 해제하는 방법

  •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또는 ' 도구(T) '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창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모양 클릭 후 인터넷 옵션 선택하는 화면


  • 2. '보안' 탭에서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 함)]항목을 체크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두번째 보안 탭 선택 후 보호모드사용을 체크해제하는 화면


  •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에서 파일(F) -> 페이지 설정 ->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체크[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만약에 왼쪽 상단에 '파일(F)'이 안 보인다면, 키보드의 왼쪽 아래에 있는 Alt 키를 눌러보세요)

    파일의 페이지 설정 클릭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체크 화면


방법3]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웹브라우저로 선택하는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만 백지로 출력될 경우는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1. 맨 하단의 윈도우 로그 (윈도우 로그)를 눌러 설정 (설정 이미지)을 선택해 주세요.

    제어판에서 기본 프로그램 선택 후 맨 아래에 보이는 이 컴퓨터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


  • 2. Windows 설정 → 을 선택해 주세요.

    기본 웹 브라우저 선택 창에서 internet Explorer 항먹을 기본 프로그램 사용으로 선택하는 화면


    3. 기본 앱 → 웹 브라우저의 Internet Explorer를 마우스 왼쪽으로 눌림 → 목록에서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