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USB 케이블 연결 오류 조치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8-04-03
- 조회수 63,287
- 프린터에 USB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데 연결이 안 되었다고 나타나는 증상은 아래 3가지 사례처럼 USB 연결이 잘못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사례 | 1. LAN포트에 USB 케이블 장착한 경우 | 2. USB 케이블을 반대방향으로 돌려 장착한 경우 | 3. USB 케이블이 완전히 삽입되지 않아 연결 오류인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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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 연결된 이미지 |
조치 방법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여 USB 케이블 모양 및 방향을 확인 후 정확히 연결해주세요.
LAN 포트가 아닌 USB 단자에 정확히 연결합니다.
USB 케이블을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장착했는지 확인 후 육각형 모양에 맞게 정확히 재연결합니다.
USB 케이블이 완전히 꽂힌 상태인지 재연결하여 확인합니다.
위 세가지를 확인해도 USB 인식이 안된다면 PC 또는 프린터의 USB 단자에 문제가 있거나 USB 케이블이 불량인 경우일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제품 구매시 기본 제공된 1.8 m 길이의 USB 케이블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USB 연장선 또는 USB 허브 사용하시는 경우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성 프린터 인터페이스 USB 2.0인 제품이 PC 본체의 USB 3.0 단자에 연결된 경우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USB 2.0 단자에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USB 단자가 1개 이상이라면 프린터 USB 케이블을 다른 USB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연결된 프린터의 문제점 및 상태를 점검할 수 있으므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진단과정을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삼성 프린터 진단 (SPD) 프로그램이란
- SPD라고도 하며, Samsung Printer Diagnostics의 약자를 말합니다.
- 사용자가 인쇄 안됨 등의 프린터 문제 발생시 툴을 통해 문제 원인을 확인하여 사용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정상 동작하도록 유도하는 소프트웨어로 3가지 기능
(프린터 진단,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 무선 설정)을 제공합니다.
- 해당 진단 프로그램은 Windows XP이상에서만 동작하며, Mac OS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사용중인 프린터 모델이 윈도우7, 윈도우10 등 OS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삼성 흑백/컬러 레이저 계열 제품만 지원합니다. 잉크젯 프린터 및 구형 모델인 경우, 일부 지원이 안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고 프린터와 연결 기기에는 이상이 없다면 USB 단자나 프린터 내부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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