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프린터 자동양면인쇄 기본 지원 모델에서 양면인쇄 기능 비활성화된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날짜 2017-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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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증상
자동 양면인쇄 기능이 기본으로 지원하는 모델에서 프린터 드라이버의 양면인쇄 기능이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되어 있거나, 수동 양면 인쇄로 표시된 경우입니다.
[양면인쇄 기능이 비활성화된 상태]
[양면인쇄(수동) 기능으로 설정된 상태]
조치 방법
양면인쇄 기능이 비활성화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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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 제어판(또는 설정) → 프린터 및 팩스 →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프린터) 속성 → 프린터 탭 → '양면인쇄 장치'에 체크 → 확인 누르면 양면인쇄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양면인쇄(수동) 기능으로 설정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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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 제어판(또는 설정) → 프린터 및 팩스 →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프린터 속성' → 장치 설정 탭 → '양면인쇄 장치'에 체크 → 확인 누르면 양면인쇄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이후 '고급설정' 탭의 '양면 인쇄(수동)' 항목은 없어지고, 아래와 같이 '인쇄 기본 설정' 창의 '기본' 탭에서 양면 인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양면 인쇄를 지원하는 용지 규격이라도 양면 인쇄를 하지 못한다면 기존 설치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제거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 주세요.
이후 부팅이 되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세요.
(윈도우 제어판에서 기존 설치된 프린터 드라이버 제거 → 컴퓨터 다시 시작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등록된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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