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장고에서 왜 이런 소리(쪼로록~, 윙~, 또독~)가 날까요?

  • 날짜 2023-03-01
  • 조회수 23,157
액체로 전환되고 또 다시 기체로 전환되는 과정

1. 쪼로록~'냉매 흐르는 소리  

냉장고의 차가운 공기는 기체의 물질이 액체로 전환되고 또 다시 기체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발생 됩니다.
기체와 액체로 전화하며 흘러가는 이물질을 냉매라고 하는데요, 이 냉매가 파이프를 따라 돌면서 액체 상태에서 흐를 때 '쪼로록~' 하는 물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수평조절방법 :냉장고 하단의 조절 다리 호메 일자 드라이버를 삽입하여 화살표 방향으로 돌려서 수평을 맞춰 주세요.

2. '윙~' 압축기 소리   

기체 상태인 냉매를 압축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압축기는 전기 모터로 되어 있어 작동하면 모터 돌아가는 '윙~' 하는 소리가 납니다. 그러므로 압축기 소리가 나고 있다면 냉장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단, 냉장고가 너무 좁은 공간에 설치되어 있어 벽과의 사이가 너무 좁거나 바닥이 고르지 않다면 울림이나 흔들림에 의해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십시오.

플라스틱으로 된 선반과 서랍이 따뜻한 공기와 접촉했을때 발생합니다.

3 .'또독' 플라스틱 소리   

냉장고 안에는 플라스틱으로 된 선반과 서랍들이 있습니다.
문을 열고 닫을 때 따뜻한 공기가 안으로 들어오면서 온도에 민감한 플라스틱들이 수축 혹은 팽창을 하면서 '또독' 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축과 팽창에 강한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일반적인 공기 온도에 따른 변화 조건이었다면 소리가 났다고 해서 손상된 것은 아니니 안심하십시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