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 북, 윈도우10에서 시스템 복구 및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0-04-13
  • 조회수 64,489

다음은 Windows 10에서의 시스템 복원 및 PC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 복원을 하게 되면 복원 시점 이후에 저장한 모든 데이터 및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했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오피스, 한글 등)이 삭제되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외장 장치(USB 저장장치, 외장 HDD 등)에 미리 백업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삭제된 애플리케이션 및 프로그램들은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 시스템 복원 및 PC 초기화 기능이 동작되지 않거나 Windows로 부팅이 되지 않을 경우, 제품의 전원을 켠 후 삼성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4키를 여러 번(톡!톡!톡!) 눌러 Samsung Recovery를 실행하세요.

백업 관리 → 초기 이미지 → 복원 → 복원 → 확인을 선택하세요.


만약, Samsung Recovery 프로그램을 이용한 백업 및 복원을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Recovery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백업 및 복원하기


※ 갤럭시북S (SM-W767N) 제품의 경우 ‘Samsung Update’, ‘Samsung Recovery’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연결하면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하여 인박스된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됩니다. 갤럭시북S 복원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해 보세요. 


방법1] 시스템 복원하기

Windows 10의 이전 복원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사양(128GB 미만의 저장장치 용량)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제어판을 클릭 후 시스템 클릭하세요.
    시스템 선택하는 화면

  • 2. 시스템 보호를 클릭 후 시스템 복원 클릭하세요. 복원하려는 이전 복원 지점을 선택하여 진행하세요.
    시스템 보호에서 시스템 복원을 선택하는 화면

방법2] PC 초기화 하기

PC에 문제가 생길 경우 개인 파일을 보존하거나 모든 항목을 제거하고 PC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기능을 이용할 경우 Windows가 새로 설치되므로 여러 PC 설정이 제거 될 수 있습니다.

  • 1. [시작] 버튼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

  • 2.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하세요.
    업데이트 및 복구 선택 화면

  • 3. [복구] 메뉴를 클릭하세요.
    복구 메뉴 선택 화면

  • 4. [이 PC 초기화] 항목의 [시작]버튼을 클릭하세요.
    이 pc 초기화 항목에서 시작버튼 선택 화면 

  • 5. [옵션 선택]창에서 [파일 유지]를 선택하세요.
    - 모든 항목을 제거하고 초기화를 하고 싶을 경우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하세요.
    파일 유지와 모든 항목 제거 선택 화면

  • 6. 파일 유지를 선택하면 초기화 시 제거되는 앱 목록이 표시됩니다. 확인 후 [다음]버튼을 클릭하세요.
    제거되는 앱 종류가 보이고 다음버튼 선택화면

  • 7. [경고] 창에서 내용을 읽은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경고창으로 이 pc는 최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 pc를 초기화하면 업그레이드를 취소하고 이전 버전의 윈도우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아래에 다음버튼 선택 화면

  • 8. [이 PC를 초기화할 준비 완료] 창에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세요.
    초기화할 준비 완료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초기화 버튼 선택 화면

  • 9. PC가 재부팅 된 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이 pc를 초기화하는중 화면
    윈도우 설치중 화면

  • 10. 초기화가 완료 된 후, 윈도우 설정이 진행됩니다.
    윈도우 설정 진행화면으로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화면창

  • 11. 초기화가 완료 되었다면, PC가 정상적으로 부팅되는지 확인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