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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세척안내

현재위치

세척 및 유지보수는 건강과 비용절감을 위한 투자입니다.

시스템에어컨 세척 및 유지보수를 통해 냉난방 성능개선, 실내 쾌적성 향상, 에너지 절약 등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 유해세균 제거로 최적의 실내공기 유지

    • 열교환기, 드레인판 오염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합니다.
    • 바실러스 세레우스균, 레지오넬라균, 포도상구균, 녹농균, 연쇄상구균, 클라도스포리움균, 대장균 등 유해 세균 제거
  • 냉난방 효율을 높여 전기료 절감

    • 실내외기로 유입된 오염물질로 인해 냉난방 성능이 저하되며 전기료가 증가됩니다.
    • 세척/유지관리로 냉난방기의 효율을 높여 전기료 절감 효과가 뛰어납니다.
  • 열교환기 막힘으로 인한 고장 예방

    • 1차 보호막인 필터를 통과한 먼지는 열교환기에 흡착되어 성능 저하 및 공기흐름을 방해하는 주범으로 지속 사용 시 드레인판 누수, 팬 모터 및 컴프레서의 고장 원인이 됩니다.
  • 제품 유지비용 절감과 수명 연장

    •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제품 고장을 미연에 방지하여 시설 유지비용을 절감시켜 줍니다.
    • 최적의 동작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기기의 수명을 연장시켜 줍니다.
세척서비스 안내

쾌적한 실내환경 구현

공인된 약품과 전문 세척장비로 실내·외기의 먼지와 응고물 등 이물질 제거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최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하며, 세척 후 제품 진단으로 정상 가동 여부를 점검해 드립니다.

  • 정품 세척
    ㆍ16단계의 체계적 세척 프로세스 적용
    ㆍ전문화된 인력이 내/외관 완벽 클리닝
  • 친환경 약품
    ㆍ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약품 사용
    ㆍ뛰어난 세척력/살균력 핀 부식 방지
  • 인프라 완비
    ㆍ삼성 전문 교육 이수자에 의한 서비스
    ㆍ전국 150여명 50개 B2B 전문 세척팀

유해물질 세척

  • 1
    완벽 분해 세척
    실내기 16 단계 완벽 분해 세척 서비스로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 깊숙한 곳까지 세척
  • 2
    친환경 약품 사용
    살균력이 높고, 열교환기 등 에어컨 구성품에 대한 부식 발생이 없는 인체에 무해한 세척약품을 사용

최적 실내환경 유지

  • 1
    제품 진단
    세척 후 제품 점검 및 필요시 S-Net(종합진단 프로그램)을 통한 냉매 순환 사이클 점검
    ※ 세척과 수리 병행 시 수리비 할인
  • 2
    풍량/소음 최적화
    실내기 종합 세척을 통해 풍량은 높이고 소음은 줄여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

체계적인 프로세스에 의한 세척과정 (16 단계)

표준화된 절차에 의한 세척으로 오염원을 확실히 제거하여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바꿔줍니다.

실외기 세척은 별도의 상품으로 구성되며, 실외기 세척 시 냉난방 효과는 더욱 향상됩니다.

실외기 종합 세척 부품별 명칭
  • 세척 코스
    ㆍ기본 세척 : (2) →(14) →(15) →(16)
    ㆍ표준 세척 : (1) →(2) →(3) →(4) →(5) →(13) →(14) →(15) →(16)
    ㆍ종합 세척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 배전반을 차단하는 이미지(1) 배전반 차단
  2. 프론트 그릴을 분리하는 이미지(2) 프런트 그릴 분리
  3. 프런트 판넬을 분리하는 이미지(3) 프론트 판넬 분리
  4. 배선을 분리하는 이미지(4) 배선 분리
  5. 드레인판을 분리하는 이미지(5) 드레인판 분리
  6. 송품팬을 분리하는 이미지(6) 송풍팬 분리
  7. 배선을 정리하는 이미지(7) 배선 정리
  8. 팬 모터를 분리하는 이미지(8) 팬 모터 차단
  9. 세척 가대를 설치하는 이미지(9) 세척가대 설치
  10. 세척약품으로 세척하는 이미지(10) 세척약품 살포
  11. 고압으로 세척하는 이미지(11) 고압 세척
  12. 송품 건조하는 이미지(12) 송풍 건조
  13. 프런트 판넬을 세척하는 이미지(13) 프런트 판넬 세척
  14. 필터를 세척하는 이미지(14) 필터 세척
  15. 부품 재조립 하는 이미지(15) 부품 재조립
  16. 세척 완료된 이미지(16) 세척 완료

친환경 안심 세척 서비스 제공

  • 한국냉동공조협회 인증마크한국냉동공조협회 인증
한국냉동공조협회가 인증하는 공식 세척액을 사용하여 인체에 무해하고, 오염이 없는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며, 세척 전문 인력을 통해 제품 손상이 없는 안심 세척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냉동공조협회가 인증하고 추천하는 삼성전자의 공식 서비스 회사입니다. 또한, 기술자격을 보유한 전문 인력이 협회 표준시방서를 준수하는 작업과 친환경 세척약품 사용으로 고객의 소중한 제품을 손상 없이 안전하게 세척해 드립니다.

미 인증 업체에 의한 피해사례

  • 기술력 부족으로 인한 제품 파손 사례

    왼쪽은 D고등학교에서 발생한 드레인판이 파손된 사진이며, 오른쪽은 J고등학교 배관센서 불량 사진입니다.
  • 비공인 저가 세척액 사용 피해 사례

    왼쪽은 S은행의 열교환기 백화현상이 발생한 사진이며, 오른쪽은 Y중학교 실내기의 팬이 오염된 사진입니다.

※ 미 인가 업체 세척시 제품 수명 단축, 고장 등 피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어컨 세척 전·후 효과

필터

전면 그릴에 위치하여 에어컨으로 흡입되는 먼지 등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는 촘촘한 그물 형태의 거름망

필터 세척전 이미지필터 세척후 이미지
  • 냄새발생 : 가동 시 곰팡이 냄새와 역한 냄새가 발생
  • 가동중단 : 먼지로 인한 고압, 제상, 드레인 등의 각종 에러로 가동중단 상황 발생
  • 소음발생 : 가동 시 풍량 저하 및 소음 발생

송풍팬

실내공기를 흡입하는 동시에 열교환된 공기를 외부로 불어내는 바람날개

송풍팬 세척전 이미지송풍팬 세척후 이미지
  • 소음발생 : 가동 시 먼지 유입으로 인한 모터불량 및 소음 발생
  • 풍량저하 : 모터 RPM(회전률)을 저하시켜 풍량 저하 및 모터 고장의 원인이 됨

드레인판

더운 공기가 찬 공기로 바뀔 때 열교환기 표면에 발생되는 응축수를 누수가 되지 않게 모으는 받침대

드레인판 세척전 이미지드레인판 세척후 이미지
  • 누수발생 : 배수펌프의 막힘으로 인하여 응축수가 배출이 되지 않아 누수현상 발생
  • 가동중단 : 배수펌프 불량, 누수 등 에러로 인하여 가동 중단 상황 발생
  • 냄새발생 : 가동 시 곰팡이 냄새와 역한 냄새가 발생

열교환기

실외기에서 유입된 냉매가 지나가는 관으로, 표면적을 넓혀 냉매의 상태변화를 쉽게 하기 위해 수많은 핀으로 둘러싸인 부품

열교환기 세척전 이미지열교환기 세척후 이미지
  • 효율저하 : 실내기, 실외기 사이의 냉매순환을 방해하여 냉방효율이 저하
  • 풍량저하 : 열교환기핀 사이를 바람이 통과하지 못해 풍량 저하 및 콤프레셔 불량의 원인 제공
  • 가동중단 : 고압, 드레인 등의 각종 에러로 인해 가동이 중단

전기료 절감 효과

시스템 에어컨 세척을 통해 실내외기 내부 먼지 및 오염물질 제거로 열교환 효율을 높여 전기료 절감 효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필터 청소로 5% 이내 절전 효과

    • 필터 오염 시 풍량 감소 및 희망온도 도달속도 느림
    필터청소 전 오염된 필터와 청소 후 깨끗한 필터 모습
  • 열교환기 청소로 약 12% 에너지 절감

    • 열교환기 오염 시 성능 감소 및 희망온도 도달속도 느림
    열교환기 청소 전 오염된 필터와 청소 후 깨끗한 필터 모습

시스템에어컨 세척으로 인한 실내외기 내부 먼지 및 오염물질 제거로 에너지 자체 효율 상승은 물론 전기료 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로 5% 이내 절전 효과와 풍량이 증가하며 희망온도 도달속도가 빨라집니다. 열교환기 청소로 약 12% 에너지 절감 효과와 냉난방 효율은 증가 및 전기료 감소가 있습니다.

유지보수 서비스 안내

계약고객 차별화 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는 유지보수 계약 고객에게 전용 콜센터 및 전담 엔지니어 Hot-Line 체계를 지원하여 신속한 사후조치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일반 고객

    • 다수의 고객님께서 1588-3366을 통해 일반 엔지니어를 배정합니다.
    일반고객은 1588-3366으로 통화하여 일반 엔지니어 점검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 고객

    • 전담 엔지니어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 제공합니다.
    계약고객은 1588-3773으로 통화하여 전담 엔지니어 점검 받을 수 있습니다.
  • 전담 엔지니어의 신속대응 서비스
    ㆍ전담 엔지니어 배정
    ㆍ전용 콜센터 (1588-3773)
    ※ Hot-Line 체계 가동
  • 정기방문 및 사전점검 서비스
    ㆍ정기방문 예방점검
    ㆍ성수기 도래전 장애 선행조치
    ※ 동/하절기 제품 가동률 제고
  •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한 비용 절감
    ㆍ제품수명 연장 및 고장률 감소
    ㆍ필터세척 서비스 제공
    ※ 종합세척 상품 전환 시 할인

계약고객 차별화 서비스 제공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종합진단프로그램(S-Net)을 활용하여 냉매 순환 사이클 점검을 수행하고, 제품 상태를 점검하여 고장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활동을 통해 최적의 사용 환경을 유지되게 합니다.

정기방문 예방점검 소개

S-Net 점검

  • 냉매 순환 사이클 점검
  • 냉매 압력 점검
  • 입/출입 온도 이상 여부 점검
  • 센서 및 밸브 류 점검

실내기 점검

  • 팬 모터 소음 상태
  • 배수펌프 작동 상태
  • 리모컨 동작 여부 점검
  • 열교환기 오염 여부 확인

실외기 점검

  • 컴프레셔 소음 및 작동 상태
  • 팬 모터 소음 상태
  • 응축기 오염 여부 확인
  • 볼트 체결상태 확인

배전반 점검

  • 내/외 피복 손상 여부 확인
  • 메인 전원선 배관 접촉 여부
  • 제품 용량 및 Wire 규격
  • 접지선 연결 상태 확인

세척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쾌적하고 청결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 문의 1588 - 37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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