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 앱으로 가전 기기를 실시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날짜 2024-03-29
  • 조회수 1,289


스마트싱스 앱으로 가전 기기를 실시간 제어해 보세요.

 Q1. 스마트싱스로 삼성가전들은 대부분 스마트싱스에 연동해 전원을 끄고 켜거나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다는데, 게다가 전기 요금까지 절약한다는 게 어떻게 가능한가요?
A. 삼성전자가 에너지를 덜 쓰는 최적의 동작 방식을 개발했기 때문인데요. 스마트싱스 앱에서 AI 절약모드를 설정하면 가전들이 에너지 절약모드로 작동이 됩니다. 예를 들어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을 사용할 때 온수 온도나 건조 온도 등을 조절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겁니다.

Q2. AI 절약모드요? 그럼 모든 가전을 일일이 에너지 절약이 되는 상태로 설정을 해줘야 하는 건가요?
A. 스마트싱스 앱에서 라이프 – 에너지 탭으로 들어가 AI 절약모드를 켜기만 해도 최대절약 모드로 자동 설정이 됩니다. 물론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세부 설정도 가능하고 원하는 가전들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Q3. 최대절약 모드로 설정하면 평소 쓰던 것보다 얼마나 절약할 수 있나요?
A. 기기에 따라 다르지만 가전기기가 전부 삼성 제품일 경우 평균적으로 약 30%정도 절약이 가능하구요, 냉장고 기준 최대 15%, 건조기 35%, 세탁기 60% 에어컨은 20% 수준으로 전기요금 절약이 가능합니다.

Q4. 아무리 삼성전자 기술력이 최고라지만 집안에 가전이 한 두 개도 아니고 어떤 게 얼마나 에너지를 절약하고 있는지 어떻게 알죠?
A. 스마트싱스 앱은 연동되어있는 모든 가전의 전력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거든요. 스마트싱스의 라이프 탭에서 에너지 서비스에 접속하시면 오늘 하루 동안 쓴 에너지 사용량과 전기요금뿐 아니라 어떤 가전이 전력을 많이 쓰는지, 또 실제 절약되는 에너지 요금은 얼마고 이번 달 예상 전기 요금은 얼마인지까지 다 알려줍니다.

Q5. AI 절약모드를 사용하면 가전의 성능이 떨어지지 않나요? 건조기 빨래도 좀 덜 마를 것 같고...
A. AI 절약모드가 성능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다만,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동작하는 만큼, 세탁 시간이 길어지거나, 에어컨 설정온도가 약간 높게 설정될 수 있습니다.

Q6. 그럼 이런 경우는 어떨까요? 저처럼 아침에 출근하기 바쁜 사람들은 깜빡하고 불을 안 끄고 나오거나 에어컨 틀어놓고 나올 때도 있거든요. 그럼 전기료는 계속 올라가고 있는 거잖아요. 집에 다시 다녀올 수도 없고 속만 타는 거 아닙니까?
A. 스마트싱스 앱에서 ‘나만의 루틴’을 설정해두면 됩니다. 루틴은 집안의 상황이나 조건에 따라 가전제품들의 동작을 자동화하는 건데요. 예를 들어, 특정 시간이 되면 조명과 TV가 자동으로 꺼진다거나 집 안의 온도와 습도에 따라 공기청정기가 켜지도록 설정하는 거죠.

Q7. 그 루틴을 어떻게 설정한다는 거죠?
A. 가족이 모두 외출했을 때 가전제품을 끄는 루틴이라면, 스마트싱스 앱에서 자동화 탭에 들어가 루틴 만들기를 생성합니다. 가장 먼저 설정할 건 멤버 위치인데요. ‘모든 멤버가 떠날 때’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기기 제어하기’에서 외출할 때 끌 기기들을 선택한 후 ‘끄기’를 선택하면 ‘나만의 외출모드 루틴’이 만들어지는 겁니다.

Q8. 루틴을 설정해두면 모든 가족이 외출했을 때 자동으로 꺼지니까 아침에 불 켜놓고 나와도 걱정할 일이 없겠어요.
A. 내친김에 루틴 하나 더 만들어볼까요? 아무도 없는 집에 아이가 먼저 도착할 때 있잖아요. 그럴 땐 TV의 IP카메라가 집안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부모에게 알림을 보내도록 루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로봇청소기가 움직이면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지니까 안심하고 조치를 할 수 있는 거죠.

Q9. 스마트싱스, 아주 신기한 게, 물건이네요. 집 밖에 있어도 집 안에 있는 것처럼 실시간 제어가 가능하단 거잖아요?
A. 맞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시라면 라이프 탭에서 펫케어를 활용하면 편리해요. 오래 집을 비울 때는 자동급식기로 사료를 줄 수 있고 TV를 켜서 음악을 틀어주거나 에어컨도 켜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루틴을 설정해보시면 스마트싱스의 편리함에 어느새 스며들어 계실 겁니다..

Q10. 하지만, 어떤 루틴이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을지 잘 모르겠다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분들은 어쩌실 겁니까?
A. 자동화 추천루틴을 적용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갖고 계시는 기기를 분석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총 18개의 추천루틴을 제공합니다.

Q11. 스마트싱스가 하는 일에는 또 무엇이 있나요?
A. 스마트싱스에는 ‘스캔쿡’이라는 기능이 있어요. 밀키트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레시피가 조리기기에 자동으로 전송, 설정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요리를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Q12. 참 좋은 기능이긴 한데.. 지원되는 기기가 큐커 뿐이라는 얘기가 있던데요?
A. 대표적인 밀키트 조리기기인 큐커 뿐만 아니라, 비스포크 오븐, 전자레인지, 인덕션까지 바코드 스캔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13. 할 수 있는 요리가 몇 개 없는 거 아닙니까? 밀키트면 아무거나 상관없는 건가요?
A. 현재 약 스무 개의 간편식 제조 업체와 협업하여, 약 7백 개 이상의 스캔쿡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싱스의 라이프 탭에 진입하셔서, 쿠킹 서비스를 둘러보시면 많은 스캔쿡 레시피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Q14. 어차피 포장지 뒷면에 있는 조리법이랑 똑같을 거 아니예요? 그냥 보고 내가 하는 게 더 빠를 것 같은데요.
A. 똑같지 않으니까 특별한 거겠죠. 삼성이 식품사와 협업하여, 삼성 조리기기에 최적화된 별도 조리법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최고의 맛을 구현했습니다. 스캔쿡 레시피로 드시면 맛집 안 가도 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