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서비스 뉴스

현재위치

서비스 뉴스 상세보기
제목삼성전자서비스, 2019 KS-SQI '고객이 뽑은 서비스품질 1위' 기업 선정
날짜 2019-07-05 조회수 2253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이 뽑은 서비스품질 1위' 기업 선정

  • ◇ 한국표준협회 주관 전자제품 AS 품질 평가 전 부문 1위

  • ◇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고객의 평가로 1위에 선정된 의미 있는 결과

  • ◇ 고객 편의 위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전국 178개 서비스센터 운영

  • ◇ 보이는 원격상담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서비스 정책 지속 도입


삼성전자서비스(대표이사 심원환)가 고객이 뽑은 전자제품 AS 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되며 '국내 최고의 서비스 전문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AS 산업 평가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서비스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
* KS-SQI :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특히, 컴퓨터 AS는 18년 연속 1위, 휴대전화 AS는 16년 연속 1위로 이 부문 평가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도 1위 선정의 영예를 놓치지 않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후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고객들이 직접 1위 기업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평가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평가 전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8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센터 운영시간도 고객 중심으로 변경했다.


고객의 서비스센터 방문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서 방문객이 많은 평일에는 1시간 연장하고 토요일은 단축하는 방식으로 운영시간을 변경하여 이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다.


또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낙도·오지 지역이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생활하고 있는 복지단체 등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하여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삼성전자서비스에서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파견 차량.


이외에도 고객이 제품을 사용한 기간에 따라 수리비에 상한선을 두는 수리비 상한제를 운영하며 고객의 수리비 부담을 덜어주는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제품의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도 도입하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김용수 상무는 "KS-SQI 평가 전 부문 1위로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내용 공유하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삼성전자서비스, '보이는 원격상담' 본격 도입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