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서비스 뉴스

현재위치

서비스 뉴스 상세보기
제목삼성전자서비스,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 '비전 클래스' 과정 운영
날짜 2019-09-03 조회수 262

삼성전자서비스,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 '비전 클래스' 과정 운영

  • ◇ 9월 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직업훈련 교육 무상 실시

  • ◇ 다문화가정 자녀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 자립 지원

  • ◇ 교육 수료자 교육비 지급, 우수자 특별 시상 및 추가 교육 혜택 제공


 


삼성전자서비스(대표이사 심원환)가 9월 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약 3달 동안 수원에 위치한 글로벌청소년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직업훈련 교육인 '비전 클래스'를 운영한다.


'비전 클래스'는 직업훈련 교육의 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직업 기초소양 및 기술 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삼성전자서비스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수원지역 다문화가정 자녀 19명을 대상으로 첫 시행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비전 클래스'를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취업 경쟁력을 키워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비전 클래스'에서는 진로 상담, 직장 예절, 대인관계 학습 등 '직업 기초소양 교육'이 진행되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우리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 전문강사가 전기전자 기초이론, 전자제품 점검방법 등 '기술교육'도 실시하여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전문기술 취득으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삼성전자서비스 ‘비전 클래스’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출석률 등 일정 자격조건만 충족하면 매달 소정의 교육비도 지원하여 교육생들이 교육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경제적인 후원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성적 우수자에게는 특별 시상금을 지급하고 심화교육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비전 클래스'에 참가한 중국 국적의 성룡서아(18세, 여) 수강생은 "비전 클래스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다"며 "한국에서 내 꿈을 펼치는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비전 클래스'를 기획한 삼성전자서비스 상생팀장 김정훈 상무는 "'비전 클래스'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우리나라에서 꿈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삼성전자서비스는 앞으로도 고객께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도배, 장판 등을 지원하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비롯하여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수원 월드컵경기장으로 초청하여 '축구관람 이벤트'를 실시하고, 수원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정보화교육장을 구축해주는 등 다문화가정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 마음건강을 위한 '힐링캠프' 운영
다음글 2019 KS-SQI '고객이 뽑은 서비스품질 1위' 기업 선정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