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서비스 뉴스

현재위치

서비스 뉴스 상세보기
제목삼성전자서비스, '제 24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날짜 2019-11-21 조회수 321

삼성전자서비스, '제 24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 ◇ 수리 엔지니어들이 서비스 기술력과 전문성을 겨루는 기술경연의 장

  • ◇ 총 9개 종목에 수리 엔지니어 1,700여명 참가해 치열한 경합 펼쳐

  • ◇ 서비스 전문성과 역량 향상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


삼성전자서비스가 21일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를 선발하는 '제 24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제품을 수리하는 엔지니어들이 서비스 기술력과 전문성을 겨루는 기술 경연의 장으로 삼성전자서비스의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해왔다.


지난 1월 협력사 직원 7,400여명을 특별 채용한 후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수리기술 경진'과 '서비스 혁신사례' 부문 총 9개 종목에 임직원 1,700여명이 참가했다.


'수리기술 경진'은 수리 엔지니어들이 실제 고객이 사용하는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얼마나 신속, 정확하게 진단하고 수리하는지를 평가하는 대회로 5개 종목에 1,500여명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참가자가 휴대폰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 제 24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참가자가 스마트폰을 점검하고 있다.


이 중 지역별 예선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40여명이 휴대폰,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TV, 컴퓨터 등 다양한 제품이 IoT로 구성된 환경에서 본선 경합을 실시하여 최종 우승자를 가려냈다.


참가자가 노트북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 제 24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참가자가 노트북을 점검하고 있다.


서비스 혁신사례' 부문은 수리 엔지니어들이 제품 점검 및 수리에 사용되는 장비를 개발하여 출품하거나 논문으로 제출하는 것으로 4개 종목에 200여명이 참가했다.


서비스 혁신사례 부문에서 채택된 아이디어는 실제 서비스 현장에 적용돼 수리 엔지니어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종목별 순위에 따라 금상, 은상, 동상을 시상하고 총 상금 2,000여만원을 차등 시상한다. 또한, 대회 입상자 중 성과가 가장 우수한 인원을 별도 선정하여 고용노동부장관상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도 추가 시상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 김용수 상무는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통해 임직원의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여 고객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내용 공유하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삼성전자서비스, 겨울철 '플러스 원 케어 서비스' 실시
다음글 2019 KS-CQI(한국콜센터품질지수) 1위 선정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