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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제35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상 수상
날짜 2009-11-27 조회수 3900

제35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상 수상

제35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상 수상하여 받은 트로피를 들고 한컷

제35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상 수상 기념 단체사진

삼성전자서비스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창조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는 수리개념에서 카페형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바꾸었고 엔지니어는 정부가 인증한 기술자격 취득을 의무화 했으며, 매년 엔지니어와 상담원의 서비스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기술올림피아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인터넷에 서비스센터를 구축하여 원하는 시간에 상담, 예약이 가능하게 했고, 접수 할 때는 원하는 엔지니어가 방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방문하지 않고도 문제 해결이 가능한 원격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컴퓨터 50 %, 프린터 30 %, 휴대전화는 10 %를 원격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CMS(소비자불만자율관리프로그램)를 도입하여 全임직원이 고객 불만 해결과 개선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엔지니어 실명제, 즉석 영수증 발행제도를 도입하여 안심하고 서비스를 맡기도록 했으며, 추가로 다른 제품을 점검해 주는 +1서비스와 휴대폰 고객을 위한 전문센터와 찾아가는 이동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수리부품의 재서비스 보증기간을 2개월에서 12개월 연장했고, A/S품질 보증제도를 도입하는 등 다양하고 획기적인 서비스 혁신을 추진했습니다.

※ 수상연도 : 2009년 11월(인증 유효기간 :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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