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자가수리
고객 자가수리 영상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제품별 수리 설명서와 가이드 영상을 충분히 숙지 후 진행해 주세요.
고객 자가수리 설명서 다운로드
※ 수리완료 후 자가진단을 위한 안내는 제품별 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S20 시리즈
갤럭시 S21 시리즈
갤럭시 S22 시리즈
32'' TV(UN32N40**)
- TV는 UN32N4000AFXKR, UN32N4010AFXKR, UN32N4020AFXKR 3개 모델입니다.
- TV제품 자가수리용 부품은 파손 위험으로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판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구입을 원하시는 경우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부품 예약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보증/반환 계좌 등록 방법
※디스플레이/수리공구 반환 요청은 가까운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마이페이지에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에서 택배 신청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고객 자가수리'란 무엇인가요?
Q2. '고객 자가수리'가 가능한 제품은 어떤 제품이 있나요?
- 스마트폰 3종(S20 시리즈, S21 시리즈, S22 시리즈),
- 노트북 PC 2종(Book Pro, Pro 360),
- TV 32인치(UN32N40**) 제품이며, 향후 확대 운영을 계획 중입니다.
※ 자가수리 진행 전 제품별 수리 가능 증상을 먼저 확인 바랍니다.
자가수리 판단 기준 바로가기
Q3. '고객 자가수리'의 부품 구매와 수리방법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 부품은 당사 홈페이지 - 소모품샵 - '고객 자가수리' 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수리방법은 홈페이지 – 서비스 안내 – '고객 자가수리' 메뉴에서 동영상이나 문서 형태의 수리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4. '자가 수리용 부품' 보증기간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 자가 수리 부품의 보증기간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수리한 제품 정보를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등록된 제품에 한 해, 해당 부품의 보증기간 1년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Q5. 자가 수리용 부품으로 수리 시, 고장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이 직접 수리 과정에서 고장이 발생한 경우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새 부품으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 부품비와 기술료가 청구되며, 새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하는 경우 기술료만 청구됩니다.
Q6. 수리 이후, 휴대폰 불량 디스플레이와 수리공구 반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친환경 서비스'의 일환으로 자가수리 이후 휴대폰 불량 디스플레이와 수리공구 반납 시, 반환금 제도를 운영합니다.
- 다음의 2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구매 후 30일 이내 진행 부탁드립니다.
① 홈페이지 內 무료택배 반납 마이페이지의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에서 반환 신청 항목을 선택 → 하단의 '택배 반납/주소 수정'을 선택 → 회수정보(이름/연락처/주소) 입력
② 서비스센터 직접 방문 반납 홈페이지의 '센터찾기'로 위치 확인 → 휴대폰 '불량액정∙수리공구∙구매영수증' 3가지 지참 방문 → 자재실 근무자에게 환불금 신청 요청 후 지참물 전달
Q7. 자가수리 시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 자가수리 가능 유형 및 제품별 수리 설명서와 가이드 영상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 후 자가수리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를 시작하기 전에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하십시오.
- 자가 수리를 시도하신 이후 고장으로 서비스센터 방문/출장 수리 시 수리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방수, 방진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의 수리품질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