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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자가수리

고객 자가수리 설명서

  • 자가수리 설명서는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TV 제품 제외)
  • Repair Guide(자가수리 설명서)는 자가수리 대상 모델에 한해서만 제공됩니다.
  • 제품 수리완료 후 자가진단을 위한 안내는 제품별 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 갤럭시 S20/S20+/S20 Ultra
  • 갤럭시 S21/S21+/S21 Ultra
  • 갤럭시 S22/S22+/S22 Ultra
  • 갤럭시 S23/S23+/S23 Ultra
  • 갤럭시 S24/S24+/S24 Ultra
  • 갤럭시 Z 플립 5
  • 갤럭시 Z 폴드 5
  • 갤럭시 S23 FE
  • 갤럭시 A25 5G

태블릿

  • 갤럭시 탭 S9/S9+/S9 Ultra
  • 갤럭시 탭 S9 FE/S9 FE+
  • 갤럭시 탭 A9/A9+

노트북

  • 갤럭시북 Pro/북 Pro 360
  • 갤럭시북2 Pro/북2 Pro 360
  • 갤럭시북3 Pro/북3 Pro 360/북3 Ultra
  • 갤럭시북4 Pro/북4 Pro 360/북4 Ultra
  • 갤럭시북4/북4 360
  • 갤럭시북4 Edge

TV

  • TV는 UN32N4000AFXKR, UN32N4010AFXKR, UN32N4020AFXKR 3개 모델입니다.
  • TV제품 자가수리용 부품은 파손 위험으로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판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구입을 원하시는 경우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부품 예약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보증/반환 계좌 등록 방법

구매 보증/계좌 반환 등록은 삼성계정 로그인 후 진행 가능합니다.
  • 1
    삼성계정 로그인 화면
    삼성계정 로그인 후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에서
    구매 부품보증 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 2
    SmartThings App. 화면
    제품 모델명, 제조번호 입력

    구매한 수리용 부품으로 고객님이 직접 수리할
    제품 모델명과 제조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3
    SmartThings App 과 제품 동기화 화면
    구매 영수증 번호/계좌번호 입력

    영수증 번호 입력 조회하기 후
    구매 리스트에서 자재 선택 후 등록해 주세요.
    ※디스플레이/(일부)수리공구 구매건만 계좌 등록 가능

※디스플레이/수리공구 반환 요청은 가까운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마이페이지에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에서 택배 신청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고객 자가수리'란 무엇인가요?

Q2. '고객 자가수리'가 가능한 제품은 어떤 제품이 있나요?

- 스마트폰 9종 (S20 시리즈, S21 시리즈, S22 시리즈, S23 시리즈, S24 시리즈, 폴드5, 플립5, S23 FE, A25 5G)

- 태블릿 3종 (Tab S9 시리즈, Tab S9 FE 시리즈, Tab A9 시리즈)

- 노트북 13종 (Book Pro, Book Pro 360, Book2 Pro, Book2 Pro 360, Book3 Pro, Book3 Pro 360, Book3 Ultra, Book4 Pro, Book4 Pro 360, Book4 Ultra, Book4, Book4 360, Book4 Edge)

- TV 32인치(UN32N40**) 제품이며, 향후 확대 운영을 계획 중입니다.

※ 자가수리 진행 전 제품별 수리 가능 증상을 먼저 확인 바랍니다.


자가수리 판단 기준 바로가기

Q3. '고객 자가수리'의 부품 구매와 수리방법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 부품은 당사 홈페이지 - 소모품샵 - '고객 자가수리' 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수리방법은 홈페이지 – 서비스 안내 – '고객 자가수리' 메뉴에서 동영상이나 문서 형태의 수리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4. '자가 수리용 부품' 보증기간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 자가 수리 부품의 보증기간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수리한 제품 정보를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등록된 제품에 한 해, 해당 부품의 보증기간 1년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센터 방문 전 홈페이지에 고객자가수리 '구매정보등록' 후 방문하셔야 수리 진행이 가능합니다.(구매 등록은 상품 수령 다음날부터 가능)

Q5. 자가 수리용 부품으로 수리 시, 고장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이 직접 수리 과정에서 고장이 발생한 경우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새 부품으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 부품비와 기술료가 청구되며, 새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하는 경우 기술료만 청구됩니다.

Q6. 수리 이후, 휴대폰 및 태블릿 불량 디스플레이와 일부 수리공구 반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친환경 서비스'의 일환으로 자가수리 이후 휴대폰 및 태블릿 불량 디스플레이와 일부 수리공구 반납 시, 반환금 제도를 운영합니다.

- 다음의 2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구매 후 30일 이내 진행 부탁드립니다.

① 홈페이지 內 무료택배 반납은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에서 반환 신청 항목을 선택 → 하단의 '택배 반납/주소 수정'을 선택 → 회수정보(이름/연락처/주소) 입력

② 서비스센터 직접 방문 반납 홈페이지의 '센터찾기'로 위치 확인 → 휴대폰 및 태블릿 '불량 디스플레이∙반납 가능한 수리공구∙구매영수증' 3가지 지참 방문 → 자재실 근무자에게 환불금 신청 요청 후 지참물 전달

Q7. 자가수리 시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 자가수리 가능 유형 및 제품별 수리 설명서와 가이드 영상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 후 자가수리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를 시작하기 전에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하십시오.

- 자가 수리를 시도하신 이후 고장으로 서비스센터 방문/출장 수리 시 수리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방수, 방진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의 수리품질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으셔야합니다.

Q8. 스마트폰 S23 디스플레이 교체시, 센터방문 수리비용과 자가수리 구매비용의 차이가 왜 발생하나요?

- S23 디스플레이 부품의 센터방문 수리시 고장 부위에 한해 전문장비로 단품단위 수리가 진행되나, 자가수리의 경우에는 전문장비 활용이 불가하여 세트 제품(디스플레이+프레임+배터리)으로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센터방문시, 고장 부품단위 수리로 자가수리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