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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자가수리

고객 자가수리 설명서

  • 자가수리 설명서는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TV 제품 제외)
  • Repair Guide(자가수리 설명서)는 자가수리 대상 모델에 한해서만 제공됩니다.
  • 제품 수리완료 후 자가진단을 위한 안내는 제품별 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스마트폰
  • 갤럭시 S20/S20+/S20 Ultra
  • 갤럭시 S21/S21+/S21 Ultra
  • 갤럭시 S22/S22+/S22 Ultra
  • 갤럭시 S23/S23+/S23 Ultra
  • 갤럭시 Z 플립 5
  • 갤럭시 Z 폴드 5
  • 갤럭시 S23 FE
  • 갤럭시 A25 5G

태블릿

태블릿
  • 갤럭시 탭 S9/S9+/S9 Ultra
  • 갤럭시 탭 S9 FE/S9 FE+
  • 갤럭시 탭 A9+

노트북

노트북
  • 갤럭시북 Pro 360
  • 갤럭시북 Pro
  • 갤럭시북2 Pro 360
  • 갤럭시북2 Pro
  • 갤럭시북3 Pro 360
  • 갤럭시북3 Pro

TV

TV
  • TV는 UN32N4000AFXKR, UN32N4010AFXKR, UN32N4020AFXKR 3개 모델입니다.
  • TV제품 자가수리용 부품은 파손 위험으로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판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구입을 원하시는 경우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부품 예약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보증/반환 계좌 등록 방법

구매 보증/계좌 반환 등록은 삼성계정 로그인 후 진행 가능합니다.
  • 1
    삼성계정 로그인 화면
    삼성계정 로그인 후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에서
    구매 부품보증 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 2
    SmartThings App. 화면
    제품 모델명, 제조번호 입력

    구매한 수리용 부품으로 고객님이 직접 수리할
    제품 모델명과 제조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3
    SmartThings App 과 제품 동기화 화면
    구매 영수증 번호/계좌번호 입력

    영수증 번호 입력 조회하기 후
    구매 리스트에서 자재 선택 후 등록해 주세요.
    ※디스플레이/(일부)수리공구 구매건만 계좌 등록 가능

※디스플레이/수리공구 반환 요청은 가까운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마이페이지에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에서 택배 신청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고객 자가수리'란 무엇인가요?

Q2. '고객 자가수리'가 가능한 제품은 어떤 제품이 있나요?

- 스마트폰 8종 (S20 시리즈, S21 시리즈, S22 시리즈, S23 시리즈, 폴드5, 플립5, S23 FE, A25 5G)

- 태블릿 3종 (Tab S9 시리즈, Tab S9 FE 시리즈, Tab A9+)

- 노트북 6종 (Book Pro, Book Pro 360, Book2 Pro, Book2 Pro 360, Book3 Pro, Book3 Pro 360)

- TV 32인치(UN32N40**) 제품이며, 향후 확대 운영을 계획 중입니다.

※ 자가수리 진행 전 제품별 수리 가능 증상을 먼저 확인 바랍니다.


자가수리 판단 기준 바로가기

Q3. '고객 자가수리'의 부품 구매와 수리방법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 부품은 당사 홈페이지 - 소모품샵 - '고객 자가수리' 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수리방법은 홈페이지 – 서비스 안내 – '고객 자가수리' 메뉴에서 동영상이나 문서 형태의 수리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4. '자가 수리용 부품' 보증기간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 자가 수리 부품의 보증기간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수리한 제품 정보를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등록된 제품에 한 해, 해당 부품의 보증기간 1년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센터 방문 전 홈페이지에 고객자가수리 '구매정보등록' 후 방문하셔야 수리 진행이 가능합니다.(구매 등록은 상품 수령 다음날부터 가능)

Q5. 자가 수리용 부품으로 수리 시, 고장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이 직접 수리 과정에서 고장이 발생한 경우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새 부품으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 부품비와 기술료가 청구되며, 새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하는 경우 기술료만 청구됩니다.

Q6. 수리 이후, 휴대폰 및 태블릿 불량 디스플레이와 일부 수리공구 반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친환경 서비스'의 일환으로 자가수리 이후 휴대폰 및 태블릿 불량 디스플레이와 일부 수리공구 반납 시, 반환금 제도를 운영합니다.

- 다음의 2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구매 후 30일 이내 진행 부탁드립니다.

① 홈페이지 內 무료택배 반납은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에서 반환 신청 항목을 선택 → 하단의 '택배 반납/주소 수정'을 선택 → 회수정보(이름/연락처/주소) 입력

② 서비스센터 직접 방문 반납 홈페이지의 '센터찾기'로 위치 확인 → 휴대폰 및 태블릿 '불량 디스플레이∙반납 가능한 수리공구∙구매영수증' 3가지 지참 방문 → 자재실 근무자에게 환불금 신청 요청 후 지참물 전달

Q7. 자가수리 시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 자가수리 가능 유형 및 제품별 수리 설명서와 가이드 영상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 후 자가수리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를 시작하기 전에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하십시오.

- 자가 수리를 시도하신 이후 고장으로 서비스센터 방문/출장 수리 시 수리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방수, 방진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의 수리품질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으셔야합니다.

Q8. 스마트폰 S23 디스플레이 교체시, 센터방문 수리비용과 자가수리 구매비용의 차이가 왜 발생하나요?

- S23 디스플레이 부품의 센터방문 수리시 고장 부위에 한해 전문장비로 단품단위 수리가 진행되나, 자가수리의 경우에는 전문장비 활용이 불가하여 세트 제품(디스플레이+프레임+배터리)으로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센터방문시, 고장 부품단위 수리로 자가수리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