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탁물 꽉 짜지지 않거나 탈수력이 약해요

  • 날짜 2022-06-28
  • 조회수 22,394


세탁기 탈수력이 약한 증상    

세탁물(빨래) 꽉 짜지지 않고 탈수(탈수력) 약한 경우 입니다. 

용량 대비 많은 세탁물이 있는 경우나 벨트가 늘어나면 꽉 짜지지 않거나 탈수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신형 모델 제품의 경우 옷감보호와 최적의 탈수를 위해 회전력이 기존대비 약간 낮아져서 출시를 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초대형 일부 모델 제품에 적용되어 있는 에러감축사양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탈수 행정 사양

 신형 제품의 (2009년 이후 출시 모델_드럼) 경우 옷감보호와 최적의 탈수를 위해 회전력이 기존대비 약간 낮아져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세탁물의 양 조절 및 세탁물이 치우친 경우 

 ▶ 세탁물의 양이 많을 경우 정상적인 탈수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세탁물의 양을 조절 해 주세요.

▶ 방수성 의류의 경우 세탁기의 탈수조가 회전할 때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세탁물이 한쪽으로 몰려 수평을 이루지 못하여 진동의 원인이 됩니다.

▶ 방수소재(기저귀 커버, 발닦이용 발판, 커튼) 등은 세탁기로 세탁하지 마세요. 세탁물이 튀어 나오거나 이상 진동 등으로 인하여 상해 당할 우려가 있고 세탁기의 벽면, 바닥 등의 파손 및 의류의 손상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기저귀 커버, 땀복, 비옷, 우산 커버, 자동차 커버, 침낭 등)

▶ 세탁물로 인해 탈수 시 균형이 맞지 않으면 균형을 맞추기 위해 포풀기 행정을 진행 할 때 발생되는 증상으로 이불같이 물을 많이 흡수하는 세탁물은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서 넣어 주세요.

※ 포풀기 행정 : 빨래(세탁물)의 좌우 균형을 맞추기 위해 물을 받고  헹굼을 진행하는 행정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