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프린터에서 파일로 저장 창만 뜨고 인쇄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잉크젯 프린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문서 인쇄오류 > 프린터 파일로 저장 창만 뜨고 인쇄가 안됩니다.
날짜 2016-06-07 조회수 860

예상 원인

현재 프린터의 포트가 파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프린터 포트 설정내용을 확인 후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프린터 포트 변경방법

※ [장치 및 프린터] 진입하는 방법
  • 윈도우7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선택
  • 윈도우8 : '윈도우 키' + 'X키'를 동시에 눌러서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 윈도우8.1 :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 왼쪽 모서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선택
  • 윈도우10 : 시작 - 설정 -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선택
  • 1. 프린터 아이콘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S) 선택합니다.
  • 2. 팝업 화면에서 포트선택 → FILE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변경해야 합니다.
    • 드라이버에서 프린터 속성 진입 확인 이미지드라이버 → 프린터 속성 진입
    •  포트에서 파일로 인쇄 체크 유 / 무 확인 확인 이미지포트 → 파일로 인쇄 체크 유/무 확인
  • 3. 포트 변경 시 USB 케이블로 연결된 상태일 경우 'USB00x 포트'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일 경우 'TCP/IP 포트'로 변경하여 포트 재설정 진행이 필요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서 '파일로 인쇄' 체크박스 확인]
  • 1. 엑셀이나 훈민정음 등 응용 프로그램에서 파일 -> 인쇄 클릭
  • 2. '파일로 인쇄'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체크 해제 후 인쇄 클릭해보세요.
    엑셀에서 파일로 인쇄 체크해제하는 화면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