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생잉크 인식이 안됩니다. (카트리지 오류)

  • 날짜 2021-01-20
  • 조회수 31,552


재생/리필 소모품 사용은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권유 드립니다. 재생/리필 소모품으로 인한 고장 발생 시 유상 서비스 처리됩니다.


정품으로 소모품을 구매하여 제품 동작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잉크 카트리지 수동 노즐 및 접촉면 청소 방법  

잉크 카트리지 노즐 청소 1 2 3

① 제품 전원 켠 후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를 엽니다. (잉크함 왼쪽 이동)

② 그림과 같이 잉크 카트리지 탭을 누른 뒤 위로 살짝 들어 올려 꺼냅니다.

③ 물을 약간 적신 깨끗한 천(면봉)으로 노즐면과 접촉면을 한 방향으로 닦아줍니다.

잉크카트리지 노즐청소 4 5 6

④ 잉크 카트리지함을 위의 그림과 같이 닦아 줍니다.

⑤ 청소 후 잉크 카트리지를 색상 같은 잉크함에 끼우고 윗 부분을 눌러 삽입합니다. (찰칵 소리가 나면 제대로 삽입된 것입니다.)

⑥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를 닫아 줍니다.


※ 주의사항

- 청소할 때 손이나 옷에 잉크가 묻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잉크 카트리지를 꺼내서 청소한 뒤 30분 이상 방치해 두지 말고 바로 삽입합니다.

- 컬러 잉크 카트리지를 닦을 때는 한 방향으로만 닦아주십시오.

- 잉크 노즐면이나 접촉면에 지문 등이 묻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 재생/리필 잉크 카트리지 사용하는 경우 정품 잉크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기를 권합니다.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 구입 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소모품샵 → 프린터/복합기, PC 클릭 합니다.


3. 검색어 입력창에 제품의 모델명 또는 구입하려는 자재명 검색 후 구매해주세요.

※ 소모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대표번호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아보세요.

소모품샵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