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 그림자 생김(고스트, 잔상, 이중화면)
제품 TV > LCD/LED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에 그림자가 생깁니다. (고스트/잔상/이중화면)
날짜 2013-06-30 조회수 4,815

예상 원인

아날로그(ATV) 방송 시청시나 방송신호 불안정 시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정상화면입니다.정상화면
  • 비정상화면으로 흐림, 뿌옇게 보이는 이미지입니다.비정상(흐림, 뿌옇게 보임)
  • 비정상화면으로 화면 반짝입니다. 비정상(화면 반짝임)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발생 하나요?

2단계셋탑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3단계자가진단 기능으로 확인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채널에서 화면에 그림자가 생기는 것처럼 겹쳐 보이는 증상은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는 디지털방송과 아날로그(유선)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데, 아날로그 유선방송 채널을 시청시 방송신호가 미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화면에 그림자가 생기는 증상은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진행합니다.

  • 리모컨에서 홈버튼을 누르는 이미지[리모컨 홈버튼 누름]
  • 설정으로 이동하는 이미지[좌측하단 설정 이동]
  • 고객지원으로 이동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을 선택하는 이미지[자가진단 선택]
  •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하는 이미지[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 샘플이미지[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화면 그림자 생김(고스트, 잔상, 이중화면)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