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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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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화면 점생김(NOISE, 노이즈, 지저분함, 울렁거림)
제품 TV > LCD/LED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에 점이 생겼습니다. (NOISE , 지저분함, 울렁거림)
날짜 2013-06-30 조회수 8,653

예상 원인

아날로그(ATV)방송 시청 시나 방송신호 불안정 시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정상화면입니다.정상화면
  • 비정상화면으로 흐림, 뿌옇게 보이는 이미지입니다.비정상(흐림,뿌는게 보임)
  • 비정상화면으로 화면 반짝입니다. 비정상(화면 반짝임)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나요?

2단계셋톱박스 (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3단계TV를 컴포넌트 입력모드에서 시청하시나요?

4단계자가진단 기능으로 확인시 동일하게 흐리게 보이나요?

  • 5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5단계셋톱박스 해상도 변경을 확인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셋톱박스 해상도 변경이 필요합니다.

    셋톱박스 해상도 변경

6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채널에서 발생하는 증상의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는 디지털 방송과 아날로그(유선)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데, 아날로그 유선 방송 채널을 시청시에 방송 신호가 미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화질이 안좋게 보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실행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메뉴 - 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화질테스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이상 여부 확인

화질 테스트를 진행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에 노이즈가 없이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노이즈가 생긴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셋톱박스와 TV연결 확인

셋톱박스를 연결하여 고화질로 방송 시청을 하기 위하여 연결단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TV를 외부입력 상태에서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화질열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컴포넌트/HDMI단자로 TV와 셋톱박스 연결을 변경해 주셔야 고화질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해상도 변경

셋톱박스의 해상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 화질 열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해상도 확인방법]

TV 리모콘의 정보표시 버튼을 누른 뒤 TV 화면 상단에 표시되는 해상도를 확인합니다.
표시되는 해상도가 720*480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1920*1080으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셋톱박스 해상도 변경방법]

셋톱박스 모델에 따라 해상도 선택이 버튼 또는 메뉴 설정 방식이 있습니다.
만약 버튼 타입의 경우 셋톱 본체 해상도 버튼을 눌러 변경할 수 있으며, 메뉴에서 변경하는 방식의 경우 해당 방송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설명처럼 셋톱박스에 있는 해상도 버튼을 눌러 변경하는 이미지입니다.

해상도를 조절해도 동일한 증상 발생시 셋탑과 TV로 연결된 HDMI 케이블 재연결 및 셋탑박스를 재부팅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확인 할 사항
  •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하는 이미지TV와 셋탑전원 OFF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 셋탑박스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하는 이미지TV에서 분리가 어려우면 셋탑박스에서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컴포넌트)
  • 셋탑박스 메인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키는 이미지셋탑박스 뒷면 메인 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킴
  • 셋탑 부팅 과정 알림 이미지셋탑 부팅 과정이 최소 1분~10분 소요
    방송 나오면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화면 점생김(NOISE, 노이즈, 지저분함, 울렁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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