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원이 안 들어와요

  • 날짜 2024-04-25
  • 조회수 138,476


TV 벽면 단자에 있는 전원코드를 분리 후 다시 연결 해 주세요

  • 벽면 단자에 전원코드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벽면 단자에 연결이 안 되었거나 벽면 단자 이상으로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1. TV 전원코드를 벽면 단자에서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멀티코드 전원플러그가 연결된 상태라면 벽면 전원 단자에서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2. 휴대폰 충전기, 헤어드라이기 등 다른 전자제품을 벽면 전원 단자에 연결하여 정상적인 동작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상시 전원 단자 사용 시 상시 버튼을 눌러 사용해 주세요.

벽면 전원 단자의 상시 버튼을 눌림

벽면 전원 단자의 상시 버튼을 눌림 


TV 후면 전원코드 분리 후 다시 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 TV 후면 전원코드 접촉이 헐거워져 발생할 수 있습니다.


- TV 후면 전원코드 연결을 분리한 후 전원코드를 다시 연결해 주세요.

※ 전원코드를 다시 연결 시 접촉이 잘 되도록 꽉~ 꽂아주세요.

※ 전원 케이블 연결단자의 회색이나 검은색 띠가 보이지 않도록 밀착 연결해 주세요.

(TV 모델에 따라 밀착했으나 회색이나 검은색 띠가 보일 수 있으며, 최대한 회색이나 검은색 띠가 보이지 않도록 밀착 연결해 주세요.)

TV  전원코드가 밀착 삽입되지 않은 상태

TV  전원코드가 밀착 삽입되지 않은 상태


 TV 전원코드가 밀착 삽입된 상태

 TV 전원코드가 밀착 삽입된 상태 


 TV 리모컨 고장인 경우 TV 본체의 수동 전원 버튼으로 동작 확인해 주세요 

  • TV 리모컨 증상일 수 있습니다.


- TV 본체의 정면/옆면/후면, 아니면 하단에 위치한 수동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 동작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TV 모델에 따라 수동 전원 버튼의 위치가 다릅니다.

TV 옆 컨트롤 패널의 버튼을 눌러 전원 동작을 확인

TV 컨트롤 패널의 버튼을 눌러 전원 동작을 확인


TV 하단의  위치한 컨트롤 방향키를 이용해 전원끄기를 선택

TV 하단의  위치한 컨트롤 방향키를 이용해 전원끄기를 선택

원커넥트 를 사용하는 TV는 원커넥트, OC 박스의 전원 케이블을 확인해 주세요 

  • 원커넥트(OC) 박스 내 전원코드 또는 매직 케이블(One Connect 케이블)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원커넥트 (OC) 박스 연결하는 TV인 경우, 전원코드 또는 매직 케이블(One Connect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여 전원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OC 박스를 사용하는 TV인 경우 TV 본체에 직접 전원 연결하기 위한 전원 단자가 없습니다.

TV와 원커넥트(OC) 박스를 매직 케이블로 다시 연결

TV와 원커넥트(OC) 박스를 매직 케이블로 다시 연결


원커넥트(OS) 박스에 전원케이블 다시 연결

원커넥트(OS) 박스에 전원케이블 다시 연결  





 원커넥트(OS) 박스에 매직 케이블(One Connect 케이블) 재 연결

  원커넥트(OS) 박스에 매직 케이블(One Connect 케이블) 다시 연결 


멀티탭 전원 스위치를 ' 켜짐 '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평소에 멀티탭 전원 스위치를 ' 꺼짐 ' 으로 하는 경우 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멀티탭의 전원 스위치를 ' 켜짐 ' 으로 바꾼 후 사용해 주세요.

멀티탭 전원스위치를 ' 꺼짐 ' → ' 켜짐 '으로 변경

멀티탭 전원스위치를 ' 꺼짐 ' → ' 켜짐 '으로 변경


 멀티탭에 연결된 모든 제품이 전원이 안 켜질때 멀티탭을 확인해 주세요 


  • 멀티탭에 연결된 TV, 셋탑박스, DVD, 휴대폰 충전기 등 모든 제품의 전원 코드를 화살표 방향으로 다시 연결해 주셔도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멀티탭 이상으로 전원이 안 들어올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멀티탭을 새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해 주세요 .


위 조치를 진행하여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TV 내부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출장서비스 예약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