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약녹화가 안 돼요

  • 날짜 2013-06-30
  • 조회수 7,813


TV 예약 녹화가 안 될때  현재시간 설정 확인하는 방법

현재시간을 설정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현재시간 설정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 녹화 기능은 안테나를 직접 연결 후 DTV 수신만 녹화가 가능합니다.

셋톱 박스 등 외부 기기가 연결된 경우는 전달되는 영상 저작권으로 녹화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DTV 방송신호가 불안정한 경우에도 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자동/수동 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 → 시스템 → 시간 설정 → 현재 시간 → 시간 설정 모드 ]


 장치 성능 검사 


TV 방송을 실시간으로 녹화를 하기 위하여 연결한 USB 장치의 최소한의 성능이 필요하게 되며,


이는 녹화장치 전용 파일시스템인 XFS 로 포맷한 뒤 장치검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연결한 USB 장의 읽기 20Mbps 이상,


쓰기 34Mbps 이상의 속도를 지원해야 정상적인 녹화가 진행됩니다. 


장치성능검사이미지장치성능검사 확인 선택이미지

방송 안내 녹화 예약 

▶ 방송 안내 화면 채널 정보에서 리모컨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눌려 녹화 예약을 선택

방송 안내 녹화 예약 화면

▶ 녹화 예약 확인 및 시간 설정이 가능

시작 시간 : 0분 ~ - 10분 , 종료 시간 : 0분 ~ + 10분

설명에대한 표현


시청중 즉시 녹화방법 

설명에대한표현


녹화된 콘텐츠 확인 방법 

▶ 홈 메뉴에서 녹화된 콘텐츠로 진입

설명에대한 표현

▶ 녹화된 콘텐츠에서 재생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정렬: 날짜/제목/채널

설명에 대한표현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

③ 2012년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버튼더보기 누름]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메뉴/123 누름]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4. [자가진단] 선택 

5. [초기화] 선택

5. [초기화] 선택 

6. 비밀번호 [0000] 입력

6. 비밀번호 [0000] 입력 

7. [초기화] 선택

7. [초기화] 선택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